Home / 가공 / 머시닝센터 작업의 유연성을 더하는 클램핑 Pin & Vises
서포터즈 신청하기

머시닝센터 작업의 유연성을 더하는 클램핑 Pin & Vises

클램핑 시스템 전문 기업인 SCHUNK가 지속적으로 강조해온 것 중 하나는 바로 유연함이다. 변화의 속도는 계속 빨라지고 있고, 하나의 제품에도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옵션들이 다양해지면서 점점 늘어나는 시장의 요구에 대응하기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다. 따라서 잦은 변화에도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한 솔루션이 필요하다. SCHUNK 는 다양한 시스템 간 결합을 가능케 하는 모듈화 기술, 척 죠 세트의 빠른 교체를 위한 퀵 체인지 시스템 등을 지원하며 제조 현장의 유연성 향상에 기여해 왔다. 이러한 가운데 SCHUNK의 한국지사인 슝 크인텍코리아가 이 달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는 클램핑 핀과 클램핑 바이스는 SCHUNK의 유연한 솔루션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키는 제품들이다.

애로사항 극복 돕는 클램핑 핀

지금까지 SCHUNK의 퀵 체인지 팔레트 시스템에서 대형 공작물을 직접 클램핑하는 작업은 동적인 열 에너지와 고유 응력(재료 자체의 저항력), 또는 다른 여러 애로사항들과 더불어 정밀 마운팅 문제 탓에 쉬운 일이 아니었다. SCHUNK는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VERO-S SPD 클램핑 핀을 제안하며 효율적인 직접 클램핑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VERO-S SPD 클램핑 핀
VERO-S SPD 클램핑 핀

VERO-S SPD 클램핑 핀은 내부 마이크로미터 변동을 안정적으로 보정한다. 직접 클램핑 중에 발생할 수 있는 가열 변형이나 잔류 응력으로 인한 내부 마이크로미터 변동을 ±1mm의 범위로 보정한다. 해당 솔루션은 두 가지 모델로 지원되고 있는데, SPD-B는 한쪽 방향으로만 ±1mm 보정이 가능하고 SPD-C의 경우에는 직경 안에서 방향에 상관없이 ±1mm 보정이 가능하다. SPD 클램핑 핀은 SCHUNK의 퀵 체인지 팔레트 시스템인 VERO-S NSE plus의 모든 모듈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다른 VERO-S 컴포넌트와 마찬가지로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되며, 파지력은 34kN이다.

VERO-S SPD 클램핑 핀을 통해 안정적인 직접 클램핑이 가능해 가공 작업을 보다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VERO-S SPD 클램핑 핀을 통해 안정적인 직접 클램핑이 가능해 가공 작업을 보다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유연한 클램핑 핀을 사용하는 SCHUNK VERO-S 를 통해 직접적인 클램핑이 가능해짐에 따라 현장에서는 클램핑 클로, 척 죠, 선반 척과 같은 기존 클램핑 기구를 사용할 필요가 없어졌다. 퀵 체인지 팔레트 모듈로 부품을 단 몇초만에 기계 내에서 교체할 수 있으며, 그 즉시 정확하게 클램핑할 수 있다. 기존 클램핑 솔루션과 비교해 척 죠의 간섭 컨투어가 없고, 직접 클램핑으로 최대 접근성이 보장되어 5면 가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 셋업, 툴 교체, 제로 포인트를 설정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고 불필요한 가공 중단 시간을 제거하여 작업의 연속성을 보장해준다는 것 역시 장점이다.

싱글 액팅의 센트릭 클램핑 바이스

수동으로 작동하는 센트릭 클램핑 바이스 KONTEC KSC는 높은 정밀도와 파지력을 보장한 다. 프리 텐션(Pre-tension)된 백래시 없는 센터 베어링과 추가 장착 슬라이드는 최대 ±0.01mm의 반복 정확도를 보장하며, 최대 50kN의 파지력을 지원한다. 클램핑 범위가 넓고 응용 가능한 분야도 다양하기 때문에 단 하나의 클램핑 시스템만으로 황삭 및 정삭 파트의 정밀 가공이 모두 가능하다. 냉각재 및 칩 배출을 위한 측면의 배수 슬롯과 외부 환경으로부터의 보호를 위해 캡슐화된 스핀들은 공정 안정성을 극대화한다.

VERO-S 클램핑 팔레트 퀵 체인지 시스템의 툼스톤 위에 장착된 KONTE KSC
VERO-S 클램핑 팔레트 퀵 체인지 시스템의 툼스톤 위에 장착된 KONTE KSC

KONTEC KSC를 기반으로 하는 싱글 액팅의 센트릭 클램핑 바이스 KONTEC KSC-F는 자동 머신 로딩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클램핑 범위를 빠르게 조정할 수 있고, 납작한 디자인과 경량화 설계는 팔레트 위에서 공작물을 무인 핸들링하는데 최적의 조건으로 작용한다. KSC-F 80, KSC-F 125, KSC-F 160의 세 가지 모델은 일반적인 팔레트 사이즈인 320x320mm, 400x400mm 및 500x500mm 에 맞추어 선택할 수 있다. 토크 렌치를 활용해 쉽고 빠르게 클램핑할 수 있으며, 텐션에 의한 클램핑으로 베이스 바디의 휨 하중이 최소화되어 VERO-S 퀵 체인지 팔레트 시스템에서 사용하기에 매우 적합하다.

KONTECKSC-F
KONTECKSC-F

SCHUNK의 모듈러 시스템 콘셉트에 맞는 최상의 제품인 KONTEC KSC와 KONTEC KSC-F는 공작물 클램핑의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VERO-S 퀵 체인지 팔레트 시스템의 클램핑 핀은 두 바이스의 베이스 바디에 곧바로 마운팅할 수 있다. 바이스는 퀵 체인지 팔레트 시스템과의 결합을 통해 머신 테이블에서 최고의 반복 정밀도를 유지하며 교체할 수 있다. 또 SCHUNK의 스테이셔너리 워크홀딩 표준 척 죠 프로그램의 다른 죠와도 빠르게 결합되는 높은 유연성을 자랑한다.

About 김솔 기자

다양한 취재 경험을 살려 여러분께 읽고 싶은 기사, 재미있는 기사 보여 드리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