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모두 함께, 캐드 잘쓰기' 캠페인 / 100만 CAD 사용자를 위한 ‘모두 함께, 캐드 잘 쓰기’ 캠페인 열려
모두캐드 캠페인

100만 CAD 사용자를 위한 ‘모두 함께, 캐드 잘 쓰기’ 캠페인 열려

생산제조인을 위한 매거진 MFG, 지스타캐드(GstarCAD) 공동으로 제조업 발전을 위한 참여형 캠페인 개최해
대한민국 100만 CAD 사용자를 위한 ‘설계 발전 캠페인’, ‘설계, 이제는 더 합리적으로 스마트하게’, ‘도면은 더 손쉽게 만들고, 회사의 걱정은 덜어주는 대안을 찾아서’를 모토로 10개월 간 진행

그 동안 산업 분야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CAD 사용자’를 위한 ‘참여형 캠페인’이 열린다.

생산제조인을 위한 매거진 MFG와 지스타캐드(GstarCAD)의 국내 총판 모두솔루션(대표 정충구)이 공동으로 ‘모두 함께, 캐드 잘 쓰기’ 캠페인을 개최한다. 7월 15일 오픈을 시작으로 내년 4월까지 10개월에 걸쳐 장기간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단순히 주최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이 아닌, 100만 국내 산업 분야 CAD 사용자의 참여와 소통을 기반으로 진행되는 본격적인 ‘참여형 캠페인’이다.

KakaoTalk_Photo_2021-05-31-10-36-20

100만 CAD 사용자, 기업의 현실은?
CAD 소프트웨어의 기능은 지속해서 발전해 왔지만, 그만큼 제조 기업이 부담해야 하는 비용은 점점 커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주최측은 이번 캠페인이 우리나라 설계자와 엔지니어가 그들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묻고 답하며, 함께 해답을 찾아 공유하고 소통하는 장으로 준비했다. 더불어 CAD를 합리적으로 도입하면서도 문제없이 잘 사용할 수 있는 방법까지 제시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생산제조인을 위한 매거진 MFG의 이상준 대표이사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코로나 19로 어려웠던 시기를 잘 극복하고, 이제 막 도약을 앞둔 대한민국 설계자와 엔지니어, 그리고 제조 기업의 경영자 모두에게 힘을 보탤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나아가 대한민국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것은 주최측은 물론, 캠페인에 참여하는 모든 CAD 사용자의 바람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캐드 사용자와의 소통이 필요한 때
이번 캠페인은 DWG와 호환되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되어 각광 받고 있는 지스타캐드(GstarCAD) 총판인 모두솔루션의 단독 협찬으로 진행된다. 지스타캐드의 2020년 기준 국내 연간 판매량은 14,500카피로 역대 최고를 기록했으며, 2021년인 올해도 그 이상의 판매가 예상된다.

모두솔루션의 성기정 이사는 “국내에서만 10만 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지스타캐드는 이제 대안 캐드 수준을 넘어 본격적인 주류 캐드로 성장했다. 또한, 지스타캐드는 사용자에게 합리적인 비용으로 설계 능력을 높여주는 강력한 ‘조력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이루어질 소통과 교감을 통해, 기존 사용자로부터는 사용 경험에 대한 제대로 된 피드백을 받고 잠재 소비자에게는 현장의 요구 사항을 파악하고 이에 대응할 기회로 삼고자 한다.”라고 협찬 배경을 밝혔다.

캠페인에서는 어떤 일이?
이번 ‘모두 함께, 캐드 잘 쓰기’ 캠페인은 참여와 소통을 위주로 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캠페인 소식은 물론 CAD 사용에 도움이 되는 풍성하고 알찬 콘텐츠로 이루어진다. 이를 통해 캠페인 참여자는 CAD 사용 시 발생하는 문제나 궁금증에 대한 해답을 얻을 수 있으며, CAD 사용 고수들이 공개하는 다양한 노하우와 팁, 문제 해결 정보, CAD 제품 정보 등 많은 지식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캠페인 기간 중 GstarCAD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사용해 볼 수도 있으며, 캠페인 참여자의 활동에 따라 선정 또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 경품이 제공되며, 체험단과 참여단에게는 ‘지스타 굿즈’라는 이름의 고급 사은품이 제공된다. 그 외에도 캠페인 소식과 CAD 관련 콘텐츠는 MFG 온라인과 지면을 통해 지속해서 공개될 예정이며, 참여단과 체험단은 이 콘텐츠가 담긴 이메일 뉴스레터와 MFG 잡지를 받아볼 수 있다.

배너 정사1

다양한 참여 방법으로 참여가 가능해
‘모두 함께, 캐드 잘 쓰기’ 캠페인의 다양한 이벤트와 콘텐츠들은 모두 공개로 진행되며 가입 없이도 언제든지 참여할 수 있다. 하지만, 주최측은 장기간에 걸쳐 진행되는 캠페인인 만큼 간단한 가입으로 편안하게 참여하는 방법을 체험단과 참여단이라는 이름으로 제공하며 누구든지 가입할 수 있다.

지스타 체험단
‘지스타 체험단’은 캠페인 이벤트에 참여하고 관련 콘텐츠를 소비하는 방식으로 캠페인에 참여함과 동시에, GstarCAD 소프트웨어를 직접 써보면서 발생하는 사용 시 궁금한 점, 문제점, 사용 소감 등에 대해 체험단 리포트를 하면 된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지스타 체험단’ 1기 150명을 선정해 캠페인 기간 사용할 수 있는 GstarCAD 라이선스와 ‘지스타 굿즈’ 사은품을 증정한다. 또한, 캠페인 관련 콘텐츠가 포함된 MFG 매거진을 캠페인 기간 중 무료로 받고, 추후 체험단 활동을 활발하게 할 경우 등급에 따른 리워드를 획득할 기회도 주어진다. (지스타 체험단 자세히 보기)

지스타 참여단
지스타 참여단은 말 그대로 캠페인에 ‘참여’하기만 하면 된다.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캠페인 활동에 참여해 CAD와 관련한 나만의 노하우 또는 궁금한 점 등을 공유하고 캠페인 관련 콘텐츠를 보고 주변에 공유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참여단에게도 역시 ‘지스타 굿즈’가 발송되고 참여단 활동에 다른 리워드가 지급된다. 캠페인과 관련된 내용만 발송되는 캠페인 뉴스레터를 받아보고, 제품 관련 특별 프로모션 혜택의 대상이 된다.

캠페인 참여는 어디에서?
캠페인 시작과 동시에 열리는 1차 이벤트 ‘CAD 사용자 나는 누구인가? – 에피소드 1’은 CAD 사용자와의 소통의 시작이다. 참여자는 CAD 사용 경험에 대한 간단한 설문에 응답하고 각자 가지고 있는 노하우, 꿀팁, 어려움 등을 자유롭게 공유하면 된다.

작성 내용 중 좋은 내용을 선정하여 아이패드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며, 참가자 모두를 대상으로 한 추첨 상품도 준비되어 있다. 이벤트를 통해 모집된 좋은 내용은 이후 MFG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모두 함께, 캐드 잘 쓰기 캠페인’ 참여 및 자세한 내용은 캠페인 공식 페이지(www.modoocad.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두 함께, 캐드 잘 쓰기’ 캠페인 후원 브랜드 안내

지스타캐드-로고-_파랑색GstarCAD는 기존 캐드와 사용 방식이 거의 유사하며, 명령어나 단축키, 툴바, 아이콘, 폰트 등 익숙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해 엔지니어가 거부감 없이 작업할 수 있다. DWG 파일 포맷을 지원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변환이 필요 없고, 데이터 손실이 발생하지 않는 완벽한 호환성을 제공한다. 합리적인 가격에 영구 보유 라이선스를 제공해 라이선스 정책 변경으로 인해 비용 부담을 겪고 있는 캐드 사용자들로부터 최고의 대안 캐드로 선택받고 있다.(관련 기사)  

About 이상준 기자

생산제조인을 위한 매거진 MFG 편집장 이상준입니다. 대한민국 제조업 발전을 위해 일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