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측정 / 마르포스, 고압 다이캐스팅 공정을 위한 모니터링 솔루션 웨비나 개회 (7/6)
모두캐드 캠페인

마르포스, 고압 다이캐스팅 공정을 위한 모니터링 솔루션 웨비나 개회 (7/6)

다이캐스팅 공법의 장점은 대량 생산에 있어 가격이 저렴하고 생산 속도가 빠르다는 것이다. 반면, 단점으로는 장비와 다이(DIE) 제작비가 고가이며, 다이(DIE)의 내열 강도 때문에 용융점이 낮은 비철 금속에 제한된다는 것이다. 이는 다이캐스팅 공정 중에 온도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할 경우 불량 소재가 생산될 위험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다이캐스팅 공정의 특성 때문에 다이캐스팅 금형의 온도 관리를 통해 생산 품질의 향상과 불량 감소를 위한 노력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고압 다이캐스팅 공정을 위한 모니터링 솔루션
세계적인 측정 솔루션 전문기업 마르포스(Marposs)가 다이캐스팅 금형의 온도 관리를 위한 체계적인 솔루션을 소개하는 웨비나를 개최한다. ‘고압 다이캐스팅 공정을 위한 모니터링 솔루션’이라는 제목으로 오는 7월 6일 오후 2시부터 30분간 진행될 이번 웨비나에서는 다이캐스팅 파운드리에 사용되는 다이 표면의 복사 열화상 이미지를 캡처하고 재현하도록 설계된 마르포스의 TTV 열화상 시스템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짧은 사이클 타임 내에 제품 불량의 원인이 되는 다이의 온도 불균일을 정밀하게 측정하기 위해서는 장비 내부에 설치한 적외선 열화상 카메라를 통해 실시간 금형 표면의 열 온도 분포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윤활 공정을 최적화하고 공정의 심도있는 지식을 얻을 수 있다.

그림1
마르포스의 TTV(Total Thermal Vision) 열화상 시스템

이번 웨비나 발표를 맡은 마르포스 모니터링 솔루션 및 공작기계 애플리케이션 담당 최재호 매니저는 “금형 수명을 연장해 주고 초기 불량률을 최대 70%까지 감소시킬 수 있으며, 공정 사이클 타임의 최적화까지 이룰 수 있는 효과적인 솔루션인 마르포스의 TTV 열화상 시스템에 대해 상세하게 소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마르포스 모니터링 솔루션 및 공작기계 어플리케이션 담당 최재호 매니저
마르포스 모니터링 솔루션 및 공작기계 어플리케이션 담당 최재호 매니저

이번 웨비나는 MFGTV를 통해 방송되며 다음 링크를 통해 사전 등록 후 참여가 가능하다.

▶︎웨비나 사전 등록

about MARPOSS

마르포스는 이탈리아에 본사를 둔 다국적 기업으로서, 생산기술/품질관리 및 연구개발 분야의 전문화된 해법을 제공한다. 과거 및 현재의 내연기관 자동차 솔루션뿐만 아니라, 미래의 친환경 차에 사용되는 배터리와 전기모터의 생산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전 세계 고객에게 공급하고 있다.

KakaoTalk_Photo_2020-12-04-13-11-11

About 이상준 기자

생산제조인을 위한 매거진 MFG 편집장 이상준입니다. 대한민국 제조업 발전을 위해 일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