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소재/부품 / 부품 / 이구스, 168개 모션 플라스틱 신제품 출시
모두캐드 캠페인

이구스, 168개 모션 플라스틱 신제품 출시

이구스가 코로나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168종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구스는 코로나 19로 인해 2020년 영업 실적이 4.8% 감소한 반면 물류 자동화 및 디지털 혁신에 투자를 확대함으로써 30% 증가한 온라인 판매 실적을 달성했다.

2021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 본상을 수상한 igus 버츄얼 부스. igus CEO, 프랑크 블라제가 신제품 TRX 로봇 체인을 소개하고 있다. (출처: igus GmbH)
2021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 본상을 수상한 igus 버츄얼 부스. igus CEO, 프랑크 블라제가 신제품 TRX 로봇 체인을 소개하고 있다. (출처: igus GmbH)

지속 가능한 플라스틱 자원
이구스는 엔지니어링 폴리머 원료를 기반으로 무급유 플라스틱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탄소 중립 정책의 일환으로 현대적 원료 추출 시스템과 필터 설비, 최대 40% 에너지 절감이 가능한 사출 성형 설비에도 대규모 투자를 확대했다. 또한 폐플라스틱을 연료 및 석유 화학 물질로 변환하는 HydroPRS 기술 개발 기업, 무라 테크놀로지(Mura Technology)에 대한 투자를 5백만 유로로 늘렸다. 

이와 함께 플라스틱 체인 1kg 당 1,020원의 바우쳐를 발급해 플라스틱 폐체인을 수거하는 이구스 ‘chainge’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디지털 유통 경쟁력 강화
이구스의 디지털 부문 투자는 상당 부분 웹샵과 온라인 툴에 집중되어 있다. 온라인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대규모 웹샵 리뉴얼과 다양한 제품의 설계와 수명 계산이 가능한 온라인 툴을 추가했다.

동시에 igus 전 글로벌 지사의 재고를 확대했다. 주문 즉시 24~48시간 내 발송 가능한 품목을 미국, 유럽, 중국 등 글로벌 지사에 각각 23,000, 88,000, 21,000개로 확장했다.

igus CEO인 프랑크 블라제는 “이구스 제품이 사용되는 모든 산업 전반에서 디지털 시대의 흐름이 빠르게 감지되고 있다”며 “모두가 새로운 제품을 만들고, 모든 사람이 새로운 기계를 필요로 한다는 걸 의미한다. 이는 향 후 몇 년 동안 이구스에게 있어 큰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About 이상준 기자

생산제조인을 위한 매거진 MFG 편집장 이상준입니다. 대한민국 제조업 발전을 위해 일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