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엔지니어링S/W / CAD / 설계 소프트웨어 어디까지 써봤니? – MechClick과 AutoCAD 사용자 대상 공모전 열려
모두캐드 캠페인

설계 소프트웨어 어디까지 써봤니? – MechClick과 AutoCAD 사용자 대상 공모전 열려

부품 라이브러리 전문 기업 클릭인포와 오토캐드 총판인 SCK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소프트웨어 사용 공모전이 오는 7월 15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공모전은 부품 라이브러리 전문 소프트웨어인 클릭인포의 멕클릭(MechClick)과 2D CAD인 오토데스크의 오토캐드(AutoCAD)를 기존에 사용하던 사용자 또는 이번 기회에 각각의 소프트웨어 체험판을 사용해 처음으로 사용해 보는 신규 사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여 대상은 직장인, 프리랜서, 학생 등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해당 소프트웨어 사용자는 사용 후기 및 기능 소개가 담긴 리뷰 글을 본인의 블로그나 유튜브 또는 설계 관련 카페 등의  SNS를 통해 공개하면 된다.

clickinfo

이번 공모전을 주최한 클릭인포 마케팅팀 강준기 팀장은 “설계에 있어서 단순 반복적이고 비효율적인 부분을 혁신적으로 줄여주어 생산성 향상에 큰 효과를 가져다주는 부품 라이브러리 소프트웨어 멕클릭을 체험함으로써, 앞으로는 더욱더 많은 국내 제조 분야 설계자들이 효과적인 ‘새로운 관점의 설계’를 경험하도록 하는 것이 이번 공모전 개최의 목적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특히 설계를 처음 시작하는 학생이나 젊은 층이 설계를 어려운 작업이 아닌 재미있고 가치 있는 작업으로 인식하는 데에 부품 라이브러리를 사용한 설계가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해당 소프트웨어의 기능을 충분히 활용하고 기능 연계가 잘 적용되었는지를 평가하는 콘텐츠 창의성과 콘텐츠의 적합성, 그리고, 스토리의 완성도와 공감 가능한 콘텐츠인지를 보는 콘텐츠 완성도 등을 심사 기준으로는 심사가 이루어진다. 3개의 부문에 지원이 가능한데, 우선 멕클릭 체험 부문과 오토캐드 체험 부문, 그리고 멕클릭과 오토캐드를 함께 사용하는 부문이 있다. 각 부문별로 아이패드 Air 4세대 등 푸짐한 상품이 준비 되었으며, 참가한 모든 참여자에게는 멕클릭 3개월 기간제 라이선스와 스타벅스 기프티콘이 참가상으로 주어진다.

최종 수상작은 2021년 10월 29일에 발표될 예정이며,  자세한 공모전 내용과 참여는 여기를 통해 가능하다.

멕클릭(MechClick)은?

멕클릭-BI

멕클릭은 2D, 3D CAD 소프트웨어상에 애드인(Add-in) 방식으로 설치되는 부품 라이브러리 전용 소프트웨어다. 설계자 관점에서 직관적으로 작업을 할 수 있고, 작업 속도를 빠르게 해주며, 프로그램 자체가 매우 가볍다는 장점을 가진 소프트웨어다. 이러한 특징을 통해 도면 작성 시 필수 작업인 ‘부품 도면 찾기’에 소요되는 시간을 대폭 줄여주어, 설계자는 설계 시간을 단축하고 설계 품질을 개선하는 데 집중할 수 있다.

About 이상준 기자

생산제조인을 위한 매거진 MFG 편집장 이상준입니다. 대한민국 제조업 발전을 위해 일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