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3D프린팅 / 고품질과 탁월한 재현성으로 부품 양산 가능해 – 지올, 전자빔 금속 3D 프린터 ‘JAM-5200EBM’ 출시
서포터즈 신청하기

고품질과 탁월한 재현성으로 부품 양산 가능해 – 지올, 전자빔 금속 3D 프린터 ‘JAM-5200EBM’ 출시

지올(JEOL Ltd.)이 전자빔 금속 3D 프린터 ‘JAM-5200EBM’을 출시했다. 지올은 세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자랑하는 반도체 제조용 전자 현미경 및 전자빔 리소그래피 시스템 기술을 사용해 고출력, 고밀도, 고속의 ‘전자빔 금속 3D 프린터’를 개발했다. 또한, 수명이 긴 전극과 무 헬륨 덕분에 고품질과 탁월한 재현성으로 부품을 대량 생산하고 비용을 절감하는 것이 가능하며 항공우주, 산업 전력 및 의료 등 높은 수준의 품질이 요구되는 분야에 활용된다.

지올의 JAM-5200EBM는 반도체 제조용 전자 현미경 및 전자빔 리소그래피 시스템 기술을 사용한 고출력, 고밀도, 고속의 전자빔 금속 3D 프린터다.
지올의 JAM-5200EBM는 반도체 제조용 전자 현미경 및 전자빔 리소그래피 시스템 기술을 사용한 고출력, 고밀도, 고속의 전자빔 금속 3D 프린터다.

지올의 JAM-5200EBM는1,500시간 이상 지속되는 세계 최장 수명의 전극을 보유하고 있다. 이 때문에 전극 교체를 위한 가동 중단 시간이 크게 줄어들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헬륨 가스가 필요 없어 전극 수명이 끝날 때까지 저렴한 비용으로 제조 품질을 유지할 수 있다. 

분말이 사방으로 흩어지는 것을 방지하려면 헬륨 가스가 없어야 한다. 지올의 독자적인 분말 분산 방지 시스템인 전자실드(e-Shield)가 이 비산 현상을 막아준다. 헬륨이 없는 환경 덕분에 깨끗한 공간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부품을 제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극 표면도 쉽게 손상되지 않아 전자빔이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전극 수명이 다할 때까지 안정적인 제조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다. 

반도체 제조용 전자 현미경 및 전자빔 리소그래피 시스템에서 개발된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전자빔의 초점과 왜곡을 자동으로 조정할 수 있다. 따라서, 제조 시 우수한 품질과 탁월한 재현성 모두를 달성할 수 있다. 또한, 365일 24시간 상시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제조 및 시스템 상태를 점검할 수 있다.

About 이상준 기자

생산제조인을 위한 매거진 MFG 편집장 이상준입니다. 대한민국 제조업 발전을 위해 일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