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측정 / 시험/검사 / 마르포스, 배터리 및 연료전지 품질을 위한 리크 측정 솔루션 웨비나 개최 (5/18)
서포터즈 신청하기

마르포스, 배터리 및 연료전지 품질을 위한 리크 측정 솔루션 웨비나 개최 (5/18)

최근 전기자동차 보급이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함께 증가하고 있는 전기차 배터리 관련 화재도 심각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전기 자동차의 2차 전지 배터리 셀 안에 누설이 발생하면 전해액이 공기 중으로 나오게 되고 수분과 접촉 시 불화수소산(Hydrofluoric Acid)이 형성되는데, 인체에 노출될 경우 심각한 상해를 유발할 수 있다. 또한, 습기가 배터리 셀 안으로 들어올 경우 역시 불화수소산이 생성되어 배터리가 파괴될 수도 있는데, 이 과정에서 1,000℃가 넘는 고온의 화재를 유발할 수도 있다. 이 때문에 배터리 부분품 및 최종 팩 어셈블리까지 모든 부분에 대한 누설 테스트의 중요성이 재조명되고 있는 것이다.

세계적인 측정 솔루션 전문기업 마르포스(Marposs)가 배터리 및 연료전지 품질을 위한 리크 측정 솔루션 웨비나를 실시한다. 오는 5월 18일 오후 2시부터 30분간 진행될 이번 웨비나에서는 리크 테스트의 기본 원리와 방법에 관해 설명하고, 배터리 각 부품의 제조공정별로 필요한 최적의 리크 검사 및 최신 기술을 실제 장비 구성의 사례와 함께 설명할 예정이다.

마르포스의 리크 검사 테스트 벤치 모습
마르포스의 리크 검사 테스트 벤치 모습

이번 웨비나 발표를 맡은 마르포스 EV 측정 및 애플리케이션 담당 고정종 매니저는 “점차 증가하는 고품질 배터리에 대한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서는 제품의 특성 및 생산 공정에 따라 측정 및 검사 기술을 체계적으로 적용해야 한다. 이를 통해 배터리 생산 효율성 향상 및 불량 감소와 함께 안전과 성능에 대한 요구도 충족할 수 있다.”라며, “마르포스는 배터리의 생산 공정의 모든 단계에서 리크 테스트 및 리크 감지를 위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 웨비나를 통해 마르포스가 가진 리크 테스트 솔루션을 모두 소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고정종
웨비나 발표를 맡은 마르포스 EV 측정 및 애플리케이션 담당 고정종 매니저

이번 웨비나는 MFGTV를 통해 방송되며 다음 링크를 통해 사전 등록 후 참여가 가능하다.

웨비나 사전 등록

about MARPOSS

마르포스는 이탈리아에 본사를 둔 다국적 기업으로서, 생산기술/품질관리 및 연구개발 분야의 전문화된 해법을 제공한다. 과거 및 현재의 내연기관 자동차 솔루션뿐만 아니라, 미래의 친환경 차에 사용되는 배터리와 전기모터의 생산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전 세계 고객에게 공급하고 있다.

KakaoTalk_Photo_2020-12-04-13-11-11

About 이상준 기자

생산제조인을 위한 매거진 MFG 편집장 이상준입니다. 대한민국 제조업 발전을 위해 일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