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공구/툴링 / 코오로이의 내열합금 가공용 엔드밀 – Super Endmill For HRSA
서포터즈 신청하기

코오로이의 내열합금 가공용 엔드밀 – Super Endmill For HRSA

코오로이의 내열합금 가공 전용 엔드밀 Super Endmill이 기존 레디우스 타입에서 플렛타 타입까지 형번이 확대되어 보다 다양한 형태의 가공이 가능해졌다.

 내열합금은 일반합금 소재에 비해 고온에서 강도가 우수하며 뛰어난 내식성으로 항공 엔진, 발전용 터빈 부품의 소재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주요 원소에 따라 니켈계(Ni계), 니켈-철계(Ni-Fe계), 코발트계(Co계) 초내열합금으로 분류되며 Inconel718, Hastelloy, Waspaloy 등의 니켈계(Ni계) 내열합금이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다.

Super Endmill이 기존 레디우스 타입에서 플렛타 타입까지 형번이 확대되어 보다 다양한 형태의 가공이 가능해졌다.
Super Endmill이 기존 레디우스 타입에서 플렛타 타입까지 형번이 확대되어 보다 다양한 형태의 가공이 가능해졌다.

이러한 내열합금은 대표적인 난삭 소재로 분류되며 낮은 열 전도성과 고온 강도 특성, 가공 경화성으로 인하여 공구 수명이 매우 짧아지는 문제점이 있다. 낮은 열 전도성은 가공 시 높은 온도의 열을 공구 인선에 집중시켜 절삭속도를 높일 수 없고, 고온 강도 특성과 가공 경화성은 공구 인선부의 마모, 결손과 같은 심각한 손상을 발생시킨다. 

내열합금 전용 엔드밀 Super Endmill은 이러한 난삭성의 내열합금 소재 가공에 가장 효과적인 가공 솔루션이다. Super Endmill은 포지티브 경사각 및 부등분할 형상을 적용하여 절삭성이 우수하고 가공 안정성이 향상되었다. 또한, Super Endmill은 우수한 인성의 초경 모재와 내산화성 및 고온경도가 우수한 신규 코팅을 적용하여 가공 시 공구 인선부의 결손을 억제하고, 내마모성을 향상시켜 내열합금 가공 시 우수한 공구 수명을 발휘한다.
또한 추가된 플렛 타입은 코너 개쉬랜드 형상 적용으로 가공 시 코너 엣지 파손을 억제한다.

Super Endmill의 자세한 정보는 코오로이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About 이상준 기자

생산제조인을 위한 매거진 MFG 편집장 이상준입니다. 대한민국 제조업 발전을 위해 일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