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제조 환경 / 산업설비 / Rittal 창립 60주년 맞아 – 판금 가공 회사에서 국제 디지털 기업으로
서포터즈 신청하기

Rittal 창립 60주년 맞아 – 판금 가공 회사에서 국제 디지털 기업으로

독일 헤르본에 본사를 둔 Rittal(리탈)은  Friedhelm Loh Group의 자회사로 산업용 인클로저, 배전, 온도 조절 및 IT 인프라용 솔루션과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 회사는 1961년 4월 1일, 독일 중부의 작은 직조 공장에서 창업자인 Rudolf Loh에 의해 설립되었다. 설립부터 표준화를 시작한 Rittal의 인클로저는 전 세계 모든 산업의 90% 이상에서 수백만 종류에 달하는 제품 솔루션에 사용되고 있다. 현재 Rittal은 인클로저 기술과 IT 인프라 분야에서 혁신이자 세계 시장 선도 기업으로, 전 세계 10,000명의 직원이 새로운 혁신, 산업 솔루션, 비즈니스 모델 분야에 종사하고 있다.

스틸 제조업체에서 국제 디지털 기업으로 성장한 Rittal이 60주년을 맞았다.
스틸 제조업체에서 국제 디지털 기업으로 성장한 Rittal이 60주년을 맞았다.

시스템에서 클라우드까지
산업 자동화 과정에서 Rittal은 인클로저를 토털 시스템으로 확대 개발했다. 인클로저로 온도 조절과 배전 솔루션을 비롯한 고객의 여러 가지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하기 위해서였다. 이러한 사례는 변화에 반응하는 데 그치지 않고 이에 대응하려는 Rittal의 기업문화를 보여준다. 이 인클로저 시스템은 산업에서 뿐만이 아니라 IT 분야에서도 강세를 보였다. 

디지털 트윈부터 엣지 컴퓨팅까지
Rittal은 전 세계 산업의 기술 변화를 구축한다는 목표로 5년 전 인더스트리 4.0 표준을 따르는 세계에서 가장 현대적인 소형 인클로저 제조 시설을 건설했고 2020년에 가동을 시작했다. 수백 대의 기계와 워크스테이션이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주문부터 생산 및 물류에 이르기까지 고도로 복잡한 프로세스를 디지털 방식으로 처리했다. 그 과정에서 Rittal은 자매 회사인 German Edge Cloud와 함께 지능형 엣지 및 클라우드 솔루션을 개발했다. 

Friedhelm Loh Group의 소유주 겸 CEO인 Dr. Friedhelm Loh는 “모든 직원과 60년 동안 함께하며 큰 성공을 거두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 우리를 움직이게 한 원동력은 호기심과 고객 지향, 위험을 감수할 용기, 성공을 공유하는 기쁨이다. 우리는 미래를 사랑하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Friedhelm Loh Group의 소유주 겸 CEO인 Friedhelm Loh 교수
Friedhelm Loh Group의 소유주 겸 CEO인 Friedhelm Loh 교수

About 이상준 기자

생산제조인을 위한 매거진 MFG 편집장 이상준입니다. 대한민국 제조업 발전을 위해 일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