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트렌드 / 뉴스/정책/지원사업 / 중소기업 R&D 인건비 지원 받으세요!

중소기업 R&D 인건비 지원 받으세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난 2월 25일 ‘중소기업 연구인력 채용·파견 사업계획’ 을 공고했다. 연구인력 채용·파견 지원사업은 우수 연구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인력난 애로를 지원하기 위한 목적이다. 기업부설연구소를 보유한 중소기업이 해당 연구소에서 근무할 인력을 직접 채용하거나, 공연구기관 재직 연구원을 파견 받아 활용할 경우 정부에서 인건비의 50% 를 지원한다.

올해 연구인력 지원사업 투입예산은 작년 대비 18.4% 증액된 290억 원이다. 이를 통해 지원 규모도 36.7% 확대해 1,017명을 지원하게 됐다.

그동안 중소기업의 수요는 높았으나 지원 대상에서 배제되었던 현장 인턴 경험이 많은 학사 연구인력에 대한 채용을 신규 지원한다. 연봉이 높지 않은 벤처기업에 대한 연구인력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기준연봉을 완화하고, ‘신진 연구인력 지원사업’에 가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중소벤처기업부 측은 “금년에는 학사 연구인력 신규 지원, 기준연봉 완화 등 현장 맞춤형 사업개편을 통해 중소기업 연구인력 부족률을 완화하고 기술 경쟁력을 확충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사업 참여와 관련한 상세 내용은 중소벤처기업부 홈페이지(www.mss. go.kr), 또는 중소기업 기술개발 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을 통 해 확인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3월 13일부터 27일까지다.

한편 2004년부터 실시한 ‘중소기업 연구인력 채용·파견 지원사업’은 현재까 지 총 11,273개 사 12,857명을 대상으로 지원했다.

About 조아라 기자

인사이트를 넓힐 수 있는 기사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