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highlight / 바이스트로닉, BySmart Fiber 국내 출시···최적의 ‘파이버 레이저’ 솔루션

바이스트로닉, BySmart Fiber 국내 출시···최적의 ‘파이버 레이저’ 솔루션

몇 년 전부터 파이버 레이저는 판금 가공 분야에서 주목받기 시작했다. CO2 레이저의 단점을 보완하고, 성능 면에서도 CO2 레이저를 능가하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어서다. 높은 정밀도와 속도, 효율성으로 다양한 가공물에 대응해야 하는 판금 업계가 파이버 레이저를 필요로 하는 건 어쩌면 당연한 일이다.

시장의 요구에 고품질 판금 가공 솔루션을 제공해 온 바이스트로닉은 파이버 레이저 BySmart Fiber로 대응에 나섰다. 지난 10월 국내 출시된  BySmart Fiber는 뛰어난 생산성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 직후부터 좋은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BySmart Fiber
BySmart Fiber
바이스트로닉이 자체 개발한 파이버 절단 헤드
바이스트로닉이 자체 개발한 파이버 절단 헤드

Point 1. 고품질 절단 구현

BySmart Fiber는 2kW에서 6kW까지 다양한 발진기 출력을 제공해 사용자가 작업 환경에 맞는 최적의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바이스트로닉이 자체 개발한 파이버 절단 헤드가 탑재되어 고품질의 절단 품질을 구현한다. 탁월한 절단 성능으로 박판 및 후판 가공에서 최고의 부품 생산도 가능하다. 폭넓은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연강, 스테인리스 스틸, 알루미늄 뿐 아니라 비철금속도 뛰어난 품질로 가공이 가능하다.

Point 2. 사용자 편의성

BySmart Fiber는 스마트폰 방식의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탑재돼 편리성을 더했다. 노즐 자동 센터링을 기본으로 제공해 초보자도 손쉬운 장비 운영이 가능하다. 옵션으로 제공하는 자동 노즐 교환 시스템을 통해 24시간 자동으로 장비 운영을 최적화 할 수 있는 점도 눈여겨 볼 만한 포인트다.  소재 로딩·언로딩을 위한 Byloader, ByTrans Extended 및 창고 시스템인 ByTower 등 소재 자동화 시스템과도 연동된다.

Point 3. 확장된 기술 포트폴리오

BySmart Fiber의 국내 출시는 경제적 효율성을 중시하는 고객을 위한 바이스트로닉의 노력 중 하나다. 유연하고 광범위한 자동화 시스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바이스트로닉은 적극적으로 포트폴리오를 확장 중이다. 지난 3월 이탈리아 소재 파이프 가공기 전문 기업인 TTM Laser S.p.A.를,  지난 6월엔 자동화 시스템 전문 기업 Antil S.p.A.를 인수한 바 있다.

지난 10월 진행된 스터디투어 참가자들이 EuroBLECH 2018에 마련된 바이스트로닉 부스 를 방문했다.
지난 10월 진행된 스터디투어 참가자들이 EuroBLECH 2018에 마련된 바이스트로닉 부스를 방문했다.

Point 4. 스터디 투어

바이스트로닉은 12월 중으로 스터디투어를 진행한다. BySmart Fiber에 대한 고객의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올해로 5번째인 스터디 투어는 12월 12일부터 2박 3일간 중국 톈진에 위치한 중국 지사, 생산 시설 및 현지 임가공 업체를 방문한다. 앞서 지난 10월엔 EuroBLECH 2018 전시, 바이스트로닉 스위스 본사, 현지 임가공 기업을 방문하는 스터디투어를 진행한 바 있다. 스터디투어 참가자들은 “유럽 임가공 기업들의 자동화 시스템, 근로자와 공생하는 기업 환경 등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About 조아라 기자

인사이트를 넓힐 수 있는 기사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