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가공 / 눈으로 직접 확인시킨 두산공작기계의 복합 및 5축 기술력

눈으로 직접 확인시킨 두산공작기계의 복합 및 5축 기술력

국내 복합가공기 시장 공략에 집중하고 있는 두산공작기계는 지난 10월 24일, 복합기 및 5축 가공기 고객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다.

1812do02

창원에 위치한 두산공작기계 남산공장에서 자사의 폭넓은 5 축·복합기 라인업과 기술력, 생산 능력을 고객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초청 행사를 개최했다. 최근 노동 인력의 고령화, 근무 시간 단축 등의 사회적 이슈로 공정 효율성과 생산성 향상에 대한 제조업계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변화하는 제조 환경 속 최적의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는 복합 및 5축 가공기를 앞세운 이번 행사 역시 많은 관심을 받았다. 행사에 참가한 300여 명의 고객들은 복합기와 5축 가공기를 포함한 하이엔드 장비 조립 라인 투어부터 전시장 투어, 복합 및 5축 가공 솔루션 세미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가공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정보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이날 행사에는 터닝센터 기반의 복합가공기인 PUMA SMX2600ST와 PUMA SMX3100ST, 5축 머시닝센터 DVF 시리즈, VCF 850LSR, DHF 8000을 비롯해 총 13대의 장비가 전시되었다. 세미나에서는 전시 기종에 대한 상세 설명과 복합 및 5축 가공기의 효율적 활용을 위한 가공 솔루션이 소개되어 더욱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는 것이 참가 고객들의 평가다.

1812do01

행사에 참여한 (주)에스더블유피 황우연 대표는 “이미 VCF 800LSR 도입을 통해 복합가공기 활용의 이점을 톡톡히 누리고 있다. 남들이 할 수 없는 경사면 가공으로 경쟁력이 상당히 향상되는 경험을 했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복합가공기 도입을 고려하고 있다”며 “오늘 행사도 구매를 고민 중인 장비의 정보를 얻기 위해서 참가했는데, 최신 트렌드나 기존 장비의 활용성을 더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들도 알아갈 수 있었던 좋은 자리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1812do03

고객 초청 행사를 기획한 두산공작기계 마케팅팀 류지민 과장은 “두 산공작기계의 다양한 복합기·5축 가공기 라인업에 대한 적극 홍보, 복합기 사용의 장점 및 현장에서 관심이 높은 다양한 가공 애플리케이션 소개에 포커스를 맞춰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복합기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여주시는 고객들이 많았고, 행사 자체에 대해서도 만족도가 높았다. 이번 행사가 부디 국내 복합가공기 시장 저변 확대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About 김솔 기자

다양한 취재 경험을 살려 여러분께 읽고 싶은 기사, 재미있는 기사 보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