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제조엔지니어링 / 국내 최초 ‘측정 표준화’ 자격 시험 교육 기관 인증 받은 자이스코리아

국내 최초 ‘측정 표준화’ 자격 시험 교육 기관 인증 받은 자이스코리아

– 올 8월, 국제 공인 측정 표준화 교육 ‘AUKOM’ 국내 첫 도입
– AUKOM 협회와 파트너십 체결로 공인된 측정 전문가 양성에 기여

 

자이스코리아가 제조, 생산, 설계 및 품질 전 분야에서 국제 공인 측정 표준화 교육을 주관하는 AUKOM 협회에서 공식 AUKOM 교육 기관으로 인증 받았다.

aukom-trainingv02

AUKOM(Ausbildung Koordinatenmesstechnik)은 전세계적으로 비교 가능한 측정 결과를 획득하기 위한 측정 표준화 목적의 ‘국제 공인 측정 표준 자격증’ 제도다. 이미 전세계 약 25,000명 이상이 교육에 참가하며 국제적 기준으로 인정받고 있는 이 자격증을 이제 국내에서도 취득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다.

설계, 품질, 생산 엔지니어 및 관리자를 대상으로 레벨 1, 레벨 2, 기하공차, 레벨 3까지 단계적 교육이 실행되는데, 자이스코리아는 지난 8월 27일 레벨 1 교육을 처음으로 런칭하여 국내 첫 합격자를 배출했다. 레벨 1의 경우에는 총 5일간 교육이 진행되는데, 5일차에는 자격 시험을 진행하고 합격자를 대상으로 한 인증 평가가 실시된다.

자이스코리아 3차원측정기사업부 응용기술팀 심장현 팀장은 “자이스는 ‘이론과 실천의 결합을 통한 과학 기술의 진보’라는 사명 아래,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측정 분야의 리더로서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진정한 혁신을 위해선 기술 발전과 함께 그 기술을 활용하는 사람들의 발전 역시 뒷받침 되어야 한다. AUKOM은 ISO규정에 근거한 측정 표준 기술 지식에 기반하여 측정 트렌드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해주는 교육이다. 제조업에 특화된 기술 지식으로, 자이스 외 타사 장비를 사용하거나 장비를 보유하고 있지 않더라도 모두에게 열려있는 이론 교육이기 때문에 최신 측정 기술에 대한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AUKOM을 통해 업무 능력 향상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다”며, “특히, 사내 측정 표준 시스템 확립이나 개인별 측정 불확도 최소화의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면 AUKOM을 꼭 활용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About 김솔 기자

다양한 취재 경험을 살려 여러분께 읽고 싶은 기사, 재미있는 기사 보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