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자동화 / 스마트공장 / ThingsPro™ Suite 2 선보인 Moxa의 한국 시장 전략은?

ThingsPro™ Suite 2 선보인 Moxa의 한국 시장 전략은?

Moxa 기자간담회 현장
Moxa 기자간담회 현장

많은 기업이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고 생산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첨단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기술을 자사의 애플리케이션에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하고 있다. 한국 시장에서도 이러한 추세에 따라 IIoT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관심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IIoT 솔루션을 제공하는 Moxa는 지난 9월 3일 기자 간담회에서 자사의 IIoT 솔루션을 소개하고 한국 시장에 대한 전략을 발표했다.

Moxa의 IIoT 솔루션은?

Moxa의 IIoT 솔루션
Moxa의 IIoT 솔루션

Moxa의 ThingsPro™ Suite 2는 데이터 수집 및 원격 디바이스 관리를 위해 설계된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 즉시 실행 가능한 Modbus 폴링 엔진과 아마존 웹 서비스 같은 IIoT 클라우드 서비스로의 클라이언트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필드 디바이스를 클라우드와 빠르게 연결해준다. 사용자는 ThingsPro Suite의 게이트웨이 툴과 서버 툴을 사용함으로써 편리한 웹 기반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로컬 SCADA 시스템 또는 클라우드상의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에 필드 디바이스를 쉽게 구축하고 관리 및 통합도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ThingsPro는 MQTT 프로토콜과 RESTful API를 지원한다. 사용자들은 쉽고 빠르게 커스텀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IIoT 프로젝트의 범위를 확장할 수 있다.

한국 시장에 지속적인 투자 예정

스탠리 루 한국 총괄, 찰스 첸 아태 총괄, 한국 기술영업부 강의중 본부장 (좌측부터)
스탠리 루 한국 총괄, 찰스 첸 아태 총괄, 한국 기술영업부 강의중 본부장 (좌측부터)

한국 시장은 Moxa 아시아 태평양 지역 매출의 16~20%를 차지하며 매년 20% 이상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한국 시장의 빠른 성장세에 부응하기 위해 Moxa는 2014년에 한국 지사를 설립했고 지속적인 투자 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Moxa는 현재 국내에 제품의 수리 시간을 단축하고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한 공인 수리 센터 MARC (Moxa Authorized Repair Center), 기술 역량 강화를 위한 기술 교류 플랫폼인 공인 협력 기관 MCA (Moxa Certified Associate), 콘셉트와 시스템을 검증하고 솔루션을 시연해볼 수 있는 Moxa 코리아 솔루션 랩을 설립해 고객 만족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Moxa 코리아 총괄인 스탠리 루(Stanley Lu)는 “MARC, MCA, 솔루션 랩의 설립은 현지 파트너사들에게 현지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기술 이전을 도모하기 위한 첫걸음에 불과하다. Moxa는 언제나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고 더 나은 현지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투자를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About 김란영 기자

따끈한 밥 위에 스팸 한 조각처럼 감칠맛 나는 기사로 여러분의 입맛을 책임지겠습니다. 맛있게 읽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