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트렌드 / 제조문화 / 2018년 8월호 Cross Word

2018년 8월호 Cross Word

1

<가로>

2 삼중창 또는 삼중주를 이르는 말.

3 (포·땅콩·과자 따위) 물기가 없는 안주.

5 압축 공기와 연료를 혼합ㆍ연소시킬 때 발생하는 고온ㆍ고압의 가스로 터빈을 돌려 동력을 발생시키는 원동기.

6비행 중인 항공기 따위에서 사람이나 물건을 안전하게 땅 위에 내리도록 하는 데 쓰는기구. 명주나 나일론 따위의 넓은 천에 여러 개의 줄이 달려 있고, 땅에 내릴 때는 반구형의 우산 모양으로 펼쳐져 공기 저항을 크게 함으로써 떨어지는 속도를 늦춘다.

8 (1) 사람으로서 마땅히 지켜야할 도리. (2) 이끌어 지도함. (3) 보행자의 통행에 사용하도록 된 도로.

9  여름철에 우리나라의 남쪽 지방에 머물면서 장마를 가져오는 전선.

11 우육이라고도 하며 부위별로 다양한 요리의 재료로 이용된다.

 

<세로>

1적응하기 어려운 환경에 처할 때 느끼는 심리적ㆍ신체적 긴장 상태. 장기적으로 지속되면 심장병, 위궤양, 고혈압 따위의 신체적 질환을 일으키기도 하고 불면증, 신경증, 우울증 따위의 심리적 부적응을 나타내기도 한다.

3 행운을 가져온다고 믿어 간직하는 물건이나 사람. Ex) 2018평창 동계올림픽의 ⃝ ⃝ ⃝ ⃝은 수호랑과 반다비다.

4 병을 치료하기 위하여 몸과 마음을 편안하고 고요하게 함.

6 다시 씻기 어려운 불명예스럽고 욕된 판정이나 평판을 이르는 말.

7 어떤 사람이 도급 맡은 일의 전부나 일부를 다시 다른 사람이 도급 맡는 일. 하청부.

10 회전축에 붙은 날개를 전동기로 돌려 바람을 일으키는 장치.

독차참여

퍼즐을 다 푸셨다면 여기로 정답을 보내주세요. 5분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드립니다. (8월 24일까지)

축하합니다

한향란(한영정공(주)) 이시구(마르포스) 이평운(다인정공) 이영석(오뚜기) 이경열(두루무역)

지난호 정답2

About 김란영 기자

따끈한 밥 위에 스팸 한 조각처럼 감칠맛 나는 기사로 여러분의 입맛을 책임지겠습니다. 맛있게 읽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