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트렌드 / 올 가을, 우리가 일본을 찾아야 하는 이유

올 가을, 우리가 일본을 찾아야 하는 이유

날씨가 쌀쌀해지면 뜨끈한 온천욕을 즐기고자 일본을 방문하려는 사람들이 많다. 가을의 일본은 유후인의 온천도, 교토의 단풍도, 다양한 먹거리도 다 좋지만, 올 가을엔 특별히 일본을 방문해야 할 이유가 하나 더 있다. 바로 11월에 개최될 세계적인 공작기계 전시회 JIMTOF 2018이다.  지난 4월부터 본격적인 한국 내 홍보 활동을 시작한  전시 주최 측이 설명하는  ‘JIMTOF 2018에 참가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jimtof1

다가오는 11월,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세계적 공작기계 전시회 중 하나인 JIMTOF2018이 개최된다. ‘Connected by Technology for the Future’를 주제로, JIMTOF를 통해 제조업의 미래로 이어지는 최첨단 공작기계 기술 및 제품을 세계에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기술과 사람을 잇는 전시회

주제에서도 볼 수 있듯이 올해 전시회의 핵심 키워드는 ‘Connect’, 즉 연결이다. JIMTOF 2018에서는 연결에 대한 6가지 과제를 설정하고 있는데, 다음은 JIMTOF 2018이 설정한 6개의 실행 목표다.

1. 첨단 기술과 참관객의 연결
JIMTOF는 신제품과 신기술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만나볼 수 있는 곳 중 하나로, 매회 주요 업체의 80%가 신제품을 발표한다. 지난 전시회에서는 IoT와 스마트팩토리 와 관련한 신제품 및 기술이 많은 주목을 받았었는데, 올해 역시도 참관객들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더 다양하고 새로운 솔루션들이 공개될 수 있도록 하는 주최측의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2. 참관객과 참가기업의 연결
참관객과 참가 기업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상담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매칭 시스템’을 운영한다. 이것은 참관객과 참가기업을 잇는 효율적이고 확실한 도구로, 올해는 전시회 전부터 약속을 잡을 수 있어 더 활발하고 많은 상담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3. 기술 체험과 참관객의 연결
JIMTOF 주최측에선 참관객들이 제조업의 세계를 직접 체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한다. 또, 국내외 공작기계 관련 연구자 및 기술자가 한 자리에 모이는 IMEC(국제 공작기계 기술자 회의)를 비롯해 각계 권위자 및 개척자를 강사로 초청하여 제조업의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4. 일본과 세계의 연결
JIMTOF에는 많은 해외 참가기업과 참관객들이 참가한다. 지난 전시회에는 전체 참가기업 969개사 중 해외 기업이 284개를 차지했다. 올해 역시 이와 비슷한 참가기업 규모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참관객의 경우에도 총 147,602명 중 11,553명이 전시회 방문을 위해 일본을 찾은 해외 참관객이었다.

5. 학생과 미래의 연결
JIMTOF에 참가하는 학생들이 제조업을 충분히 이해하고 제조업의 미래를 책임지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업계에 대한 관심이나 이해를 다지는 기획 역시 준비하고 있다는 것이 주최측의 설명이다.

6. 쾌적한 공간과 사람의 연결
주최측은 참가기업과 참관객 모두 높은 만족도를 보인 지난 전시회에 이어, 올해도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서비스 면에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휴식 및 식사 공간을 확충, 외국어 지원 가능 직원 배치, 모바일 앱 제작 등을 통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전시 환경을 만들 계획이다. 또, 전시 기간 중 개최 현황 및 다양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정보지 역시 발행한다.

이무라 유키오 일본공작기계공업회장
이무라 유키오 일본공작기계공업회장

이처럼 다양한 ‘연결’을 시도하는 JIMTOF 2018은 11월 1일(목)부터 6일(화)까지 6일간 개최된다. 이무라 유키오 일본공작기계공업회장은 “최선의 노력으로 성공적인 전시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부디 많은 분들이 JIMTOF 2018을 방문하셔서 전세계 제조업과 공작기계 업계의 발전을 위한 견고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갈 수 있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전했다.

 

About 김솔 기자

다양한 취재 경험을 살려 여러분께 읽고 싶은 기사, 재미있는 기사 보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