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가공 / 더 전문적인 3D 프린팅 제작 서비스를 위하여

더 전문적인 3D 프린팅 제작 서비스를 위하여

3D 프린팅 토탈 솔루션 공급업체로 오랜 시간 업계를 지켜온 프로토텍이 국내 3D 프린팅 활용 저변 확대를 위한 제작 서비스 사업 강화에 나서며 자회사인 ‘프로메테우스(PROMETHEUS)’를 설립했다. 프로메테우스는 지난 6월 19일 3D 프린터 업계 글로벌 선도 기업인 스트라타시스(Stratasys)의 GMN(Global Manufacturing Network)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며 이를 기념하는 개소식을 개최, 보다 전문적인 제작 서비스 제공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고객 맞춤형 제작 서비스

스트라타시스 GMN은 3D 프린팅 서비스 조직인 스트라타시스 다이렉트 매뉴팩처링(Stratasys Direct Manufacturing, SDM)의 서비스 네트워크로, 전세계 스트라타시스 파트너사를 통해 운영된다. 프로메테우스와 함께한 이번 GMN 설립은 국내에서는 최초, 아시아에서는 두 번째로 진행된 것이라 그 의미가 더욱 깊다.

Next Prev
7pr4 
7pr3 
7pr2

7pr1
Next Prev

프로메테우스 신상묵 대표는 “3D 프린팅 기술이 아직까지는 국내에서 완전히 꽃을 피우고 있지 못하고 있는 것 같다. 제대로 된 제작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3D 프린팅을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고, 그를 통해 저변을 확대시키고 싶은 마음이 컸다. 이번 GMN 파트너사 계약을 통해 수준 높은 품질의 3D 프린팅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우리로서도 기대가 크다”며 소감을 전했다. 스트라타시스코리아 황혜영 지사장은 “프로토텍은 국내 3D 프린팅 산업을 이끌어 온 주역으로서 산업용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다. 프로메테우스를 통해 고객 맞춤 3D 프린팅 제작 서비스가 가능할 것이라 생각한다”며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았다.

프로메테우스는 설계부터 후가공까지 폭넓은 서비스를 지원한다. 고객의 아이디어가 실현될 수 있도록 3D 프린팅에 최적화된 데이터 설계를 지원하며 FDM, PolyJet, SLS, SLA 등 다양한 방식의 플라스틱 3D 프린팅과 금속 3D 프린팅 제작을 지원한다.

CNC나 진공 주형 방식을 이용한 파트 가공도 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후가공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3D 프린터로 제작한 파트를 실제품처럼 만들기 위한 사상 및 도색 작업, 도장으로 나올 수 없는 반짝임 효과를 주기 위한 크롬 증착 작업, PolyJet이나 SLA로 제작한 투명 파트를 더 투명하게 만들기 위해 광택제를 도포하는 투명화 작업 등 고객 맞춤형 후가공 서비스가 지원된다.

Next Prev
7pr5
7pr6 
7pr7 

7pr8 
Next Prev

About 김솔 기자

다양한 취재 경험을 살려 여러분께 읽고 싶은 기사, 재미있는 기사 보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