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가공 / 자동화 전시회에서 만난 뜻밖의 절삭공구 솔루션

자동화 전시회에서 만난 뜻밖의 절삭공구 솔루션

5월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개최된 창원 국제자동화정밀기기전. 전시 현장에서 절삭 공구 전문 기업인 게링코리아와 뜻밖의 만남을 가졌다. 자동화가 메인인 전시회에 이 절삭 공구 기업이 참가하게 된 이유는 무엇이었을까?
이번 전시회 참가에서 의외로 좋은 성과를 거두어들였다는 게링코리아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지난해 말, 현대건설기계는 이마트에서 굴삭기를 판매하는 파격적인 마케팅을 펼쳤다. 더욱 놀라운 사실은 올해 1월까지 2대의 굴삭기가 판매되고, 1대 의 계약을 마치는 의외의 성과까지 거두어 들였다는 것이다. 정밀 공구 전문 기업인 게링코리아도 최근 이 같은 의외의 마케팅으로 긍정적 성과를 거두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달 창원에서 개최된 국제자동화정밀기기전 참가를 통해 예상 외로 많은 구매 상담 및 계약을 진행했던 것.

게링코리아 양창호 차장은 “자동화 품목들이 주를 이루는 가운데, 기대하지 않았던 절삭 공구 솔루션의 출품이 참관객들에게 ‘의외성’을 선사하며 관심을 불러일으킨 것 같다. 생각보다 성과가 좋아서 전시회 참가에 만족하고 있는 중” 이라고 설명했다.

화우엔지니어링의 부스에 진열되어 있는 게링의 전략 공구들
화우엔지니어링의 부스에 진열되어 있는 게링의 전략 공구들

좋은 공구가 다른 결과를 만든다

게링코리아(이하 게링)의 전시회 참가 배경에는 화우엔지니어링과의 성공적인 협업이 자리하고 있다. 화우엔지니어링은 다축 드릴링 헤드, 자동 드릴링 및 태핑 장치, 스틸 각관과 알루미늄 프로파일 및 프레임 가공에 적합한 장축 CNC 장비와 다양한 크기의 홀과 태핑 작업에 최적화된 장치를 개발 및 판매하고 있는 기업이다. 화우엔지니어링은 자사의 장비와 게링의 다이버 엔드밀을 활용한 고속 밀링 가공에서 타사 공구와 비교되는 짧은 사이클타임과 가공 안정성, 향상된 공구 수명 등을 경험하며 신뢰를 기반으로 게링과의 거래를 시작하게 되었다.

이번 전시회는 화우엔지니어링이 자사의 부스에 게링의 전략 공구를 전시하도록 제안하면서 전격적으로 이루어진 건으로, 화우엔지니어링과 게링의 솔루션을 활용한 가공 시연 내용을 전시 현장에서 적극 홍보했다.

게링은 이번 화우엔지니어링과의 콜라보 마케팅 외에도 최근 개최된 몇몇 전시회에서 장비 업체와 공동으로 출전하며 보다 직관적으로 자사 솔루션의 우수한 성능을 홍보하고 있다. 장비 업체 관계자들 역시 자사 장비의 성능을 완벽히 발휘할 수 있도록 뒷받침해주는 게링 공구를 활용한 공동 시연에 만족감을 표시하며 활발한 협업을 이어나가고 있는 중이다.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는 고성능 공구

이번 전시회에서는 게링의 전략 품목인 다이버 엔드밀, 스피드 엔드밀, SL 드릴, 에코탭을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스피드 엔드밀의 경우에는 최근 시장 확대를 위한 가격 인하를 전격 단행하여 눈길을 끈다.

gu2

스피드 엔드밀은 칩브레이커와 넓어진 대시 앵글, 깊어진 플루트 설계로 칩 배출이 원활한 것이 특징이다. 48°의 헬릭스 앵글과 넓은 랜드 앵글을 구현한 새로운 페이스 지오메트리, 코너 챔퍼와 립코랙션을 크게 만들어 코너를 보호하는 더블 프로텍션은 더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가공을 지원한다. 여기에 시장 친화적 가격이라는 새로운 무기를 장착 한 스피드 엔드밀은 앞으로 높은 가공 퍼포먼스를 요구하는 다양한 분야를 적극 공략하며 시장을 넓혀 나갈 것으로 보인다.

수작업 절감하고 생산성 높이는 화우엔지니어링의 LD Series

화우엔지니어링은 게링과 함께한 이번 전시회에서 장축 CNC 장비인 LD 시리즈를 출품했다. 스틸 각관, AL 프로파일 및 프레임 양산 가공에 최적화된 이 장비는 X축 방향으로 최대 6,000mm 길이의 가공을 지원한다. 한 번의 세팅으로 드릴링, 탭핑, 밀링 작업이 모두 가능하고 터렛 타입의 매거진 방식, 자동 공구 교환 및 자동 공구 길이 측정 센서를 지원하여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6면 대접촉의 주물형 슬라이드 웨이를 적용하여 구조적 안정성, 내구성, 정밀도를 확보한 LD 시리즈는 작업자 중심의 직관적 UI와 쉽고 간단한 데이터 생성을 위한 다양한 기능 역시 지원하고 있다.gu3

About 김솔 기자

다양한 취재 경험을 살려 여러분께 읽고 싶은 기사, 재미있는 기사 보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