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IMTOS 프리뷰 / [SIMTOS 프리뷰②] 새로운 패러다임의 시대를 준비하세요!

[SIMTOS 프리뷰②] 새로운 패러다임의 시대를 준비하세요!

SIMTOS 2018만의 차별화 된 전시인 ‘4차 산업혁명 특별관(이하 4특관)’이 준비를 끝마쳤다. 4차 산업혁명 필수 요소인 협동로봇, 소프트웨어, IoT·센서·네트워크, 복합솔루션으로 구성된 4특관 중에서도 눈길을 끄는 건 단연 ‘복합솔루션’관이다. 총 12개 사가 참가하는 복합솔루션관은 스마트한 생산 제조의 핵심인 융합과 응용 기술을 한자리에서 소개한다.

전시 기간 동안 테크니컬 투어가 열리는 복합솔루션관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키워드인 ‘연결화, 스마트화, 디지털화’를 테마로 구성됐다. 생산 제조기술의 현재와 미래 발전 방안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확인할 수 있는 컨퍼런스도 진행된다. 컨퍼런스는 4월 4일과 5일 1전시장 3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새로운 패러다임의 시대, 복합솔루션관에서 새로운 솔루션을 찾아보자!

Next Prev

p1

두산로보틱스(주)

두산로보틱스는 국내외 자동화 솔루션 업체들과 연계해 부스를꾸민다. 부스는 복합공정,가공공정,첨단기술 솔루션으로 구성된다. 복합 공정 솔루션 섹션에서는 조립부터 검사까지 협동로봇을 활용한 다양한 복합 자동화 솔루션을 시연한다. 가공 공정 솔루션 섹션에서는 CNC공작기계 와 협동로봇을 활용한 가공 솔루션을 선보인다. 첨단기술 솔루션 섹션에서는 두산 협동로봇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체험할 수 있다.

p2

샌드빅 코로만트

샌드빅 코로만트는 부스를 원형으로 구성해 데모 시연이 가능한 CoroPlus 공구 및 소프트웨어를 전시한다. CoroPlus는 제품의 설계 검토 단계부터 가공 완료 후, 검증 과정을 모두 아우르는 솔루션이다. 부스는 A부터 D까지 네 곳으로 구역을 나눠 구성된다. A구역에선 ToolLibrary를 통한 디자인과 계획의 연결성을, B구역에선 CoroPlus 디스플레이 키트를 통해 가공 중의 연결성을, C구역에선 분석 솔루션을, D구역에선 실제 체험을 할 수 있다.

p3

디엠지모리코리아(주)

DMG MORI는 애플리케이션 기반의 컨트롤러인 CELOS 를 소개한다. CELOS는 계획 수립부터 디지털 도구 관리, 네트워크 솔루션을 통한 생산 시설의 모바일 관리를 지원해 Digital factory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부스는 아이디어 단계부터 기계 간 연결이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해 Digital factory에서의 CELOS 활용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원거리에서도 DMG MORI 장비의 가공 상황 등을 관리하는 기능도 확인할 수 있도록 부스를 구성했다.

p4

한국헥사곤메트롤로지(유)

한국헥사곤메트롤로지는 자동화 공장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통합 제어할 수 있는 HxGN SMART Quality 솔루션을 소개한다. 온라인 으로 품질 데이터와 측정 자원 관리가 가능해 품질관리에 관한 정보를 자동화로 구현한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 한국헥사곤메트롤로지는 1 전시관의 Hexagon CMMs1과 2전시관의 Hexagon CMMs2를 스마트 퀄리티 클라우드 서버(Smart Quality Cloud server)와 Virtual Factory를 통해 연결하는 것을 메인 콘셉트로 삼았다.

p7

화천기계(주)

화천기계는 실시간 가동 현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M-Vision Plus’ 위 주로 전시관을 구성한다. M-Vision Plus는 공장 내 네트워크로 연결된 장비들의가동 상태, 알람 발생 여부 및 가공 완료 여부와 장비별 가공 이력 및 가동율 통계를 언제 어디서든 PC 및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가동 현황 모니터링 시스템이다. 화천 부스에서는 출품 기종을 통해 M-VISION Plus가 가동되는 모습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p6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주)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은 ‘Smart Factory by e-F@ctory’를 주제로 부스를 구성한다. 생산자와 엣지, 클라우드를 연결하는 e-F@ctory는 설비 다운타임을 단축해 생산성을 향상하는 솔루션이다. 데모 시연은 엣지 컴퓨팅 제품으로 로봇의 이상전조를 파악한 뒤 클라우드에 통 지하는 것부터 시작한다. 또한, 클라우드 상의 AI가 보전 인원과 대화하며 최적의 메인터넌스를 제안한 뒤 HoloLens 를 활용한 AR로 보전 인원을 지원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hdc

(주)HDC

인더스트리 4.0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부스를 꾸민 HDC는 현시점에서 가장 진보된 3D 프린터 기술을 소개한다. HDC 부스에서 특히 주목할 기술은 나노디멘 젼사의 PCB 3D프린터로, PCB 생산 공정을 한 대의 3D프린터에서 진행 가능하게 만들었다. HDC는 그동안 협업한 업체들의 사례를 통해 4차 산업혁명 분야에서의 3D프린터 사용 사례와 3D프린터를 활용해 최종 사출 결과물까지 도달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p8

한국이구스(주)

한국이구스는 지능형 센서와 통신 모듈(icom)로 제품 손상과 마모를 측정하는 스마트 플라스틱을 소개한다. 오작동을 감지하고 수명 시간을 계산할 수 있어 기계의 다운 타임을 감소시켜 비용 절감에도 큰 도움이 된다. 참관객들은 4특관에 마련된 데모 장비를 통해 제품을 직접 움직여 보면서 데이터 수집과 센서 변화를 체험할 수 있다. 제품 구동 상태와 마모도, 잔존 수명을 실시간으로 확인도 가능하다.

p9

한국발터(주)

‘연결화’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노력해 온 발터는 Walter GPS, Walter Xpress Service를 통해 발터의 디지털화 기술을 선보인다. 공구 선택과 사용 조건에 관한 전문적인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WalterGPS는 빠른 제품 코드 검색을 도울 뿐 아니라 가공물에 가장 적합한 가공 솔루션을 함께 제공한다. Walter Xpress는 표준폼과 유사한 형태의 스페셜 제품 주문을 도와 현장 상황과 애플리케이션이 맞지 않아 벌어질 수 있는 실패 요소를 최대한 줄여준다.

p10

(주)게링코리아

게링코리아는 네트워크 기반 관리 시스템인 Vending machine를 소개한다. 생산 중에 소모하는 모든 절삭 공구의 실시간 사용 현황과 재고를 파악하는데 용이해 스마트한 관리와 피드백이 가능하다. 공구 디자인과 체험 시뮬레이션이 가능한 4.0 Guhring VR존과 Industry 4.0에 입각해 생산이 진행되는 Guhring Factory도 소개된다. 네트워크로 연결된 환경에서 빅데이터로 컨트롤 되는 4차 산업형 공장이다.

p11

그롭코리아(주)

그롭코리아는 고정도 장비의 최적화된 활용을 목표로 가공 공정의 직·간접 영역을 관리하는 GROB-NET4Industry의 6개 모듈을 시연할 수 있는 자체 부스를 준비했다. 6개 모듈을 통해 생산 계획, 모니터링 및 분석에서부터 공작물 가공 프로세스의 시각화, 예방 보전 서비스 및 유지 보수에 이르는 모든 생산 영역의 통합을 보여줄 예정이다.

 p12

하이덴하인코리아(주)

하이덴하인코리아는 특별관 전시에서 네트워크로 연결된 Openmind(hyperMILL)를 통해 connected machining 기술 체험과 데모를 시연한다. 5축 가공기와 CAD/CAM을 이용한 고품질, 고정밀 가공 기술이 어떻게 생산성 향상으로 이어지는지도 보여준다. 두산공작기계의 5축 장비인 FM200/5AX, ZOLLER의 공구 측정 장비와 함께 협연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전시기간 동안 하루 2회씩 5축 실가공 과 Openmind(hyperMILL)의 세부 기능을 주제로 세미나도 진행된다.

Next Prev

SIMTOS Preview 연결 기사 보기

[SIMTOS 프리뷰①] SIMTOS 2018 100% 알고 가자!

[SIMTOS 프리뷰②] 새로운 패러다임의 시대를 준비하세요!

[SIMTOS 프리뷰③] 전시관별 주요 업체 Preview

 

About 조아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