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트렌드 / 뉴스/정책/지원사업 / 콘티넨탈, EOS 산업용 3D프린팅 기술 채택

콘티넨탈, EOS 산업용 3D프린팅 기술 채택

%e1%84%89%e1%85%a1%e1%84%8c%e1%85%b5%e1%86%ab2

세계적인 자동차부품 공급업체 콘티넨탈(Continental)이 EOS와 협력한다. EOS는 세계 산업용 금속 및 폴리머 3D 프린팅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콘티넨탈은 다수의 EOS M 290 시스템을 도입하며 양산을 목적으로 한 산업용 3D 프린팅 분야에 투자를 시작했다고 전했다. 이번 협력은 최단 시 간 안에 적층제조 기술의 잠재력을 활용하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EOS는 시스템 설치, 직원 교육훈련, 애플리케이션 개발, 제조 능력 확보 등을 지원한다. 시스템 설치에 있어서 두 회사 간 긴밀한 협조는 물론 현지의 EOS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철저한 보완과 종합적인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콘티넨탈이 도입할 EOS M 290 시스템은 시중에 유통되는 금속 적층 제조 (AM)시스템 중 가장 성공적인 시스템으로 평가 받는다. 적층 제조 기술을 사용해 금속 부품을 신속하고 재현성 높은 고품질의 부품 생산이 가능하다.  250x250x325mm의 제작 크기를 갖춘 만큼 CAD데이터를 통해 금속 부품을 신축적이며 경제적인 비용으로 생산할 수 있다. 또한, 직관적 사용자 인터페이스, 오픈 파라메터와 검증된 표준 파라메터가 결합된 지능적 소프트웨어 및 개선된 필터 시스템 등도 산업적인 생산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됐다.

이번 협력에 대해 EOS 측은 “콘티넨탈과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러우며 EOS는 이 프로젝트의 모든 단계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콘티넨탈이 향후 매력적인 다른 프로젝트를 추진하는데 필요하다면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About 조아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