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트렌드 / 행사/전시회 / Smart한 판금 공정을 만드는 Smart Technology

Smart한 판금 공정을 만드는 Smart Technology

한국트럼프지엠비에이취가 지난 12월 오픈하우스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판금 공정을 스마트하게 만들어줄 트럼프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술들이 다양하게 소개되었는데, 전시가 진행된 본사 쇼룸은 트럼프의 스마트 솔루션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으로 그 열기가 어느 때보다 뜨거웠다.

0001

전세계를 휘몰아친 4차 산업혁명의 바람은 판금 업계에도 고스란히 불었다. 오랜 시간 업계를 선도해오고 있는 트럼프는 이 새로운 바람에도 발빠른 대응에 나서며 또 한번 입지 다지기에 나섰다. 지난 12월 14, 15일 양일간 한국트럼프지엠비에이취 본사에서 진행된 트럼프 오픈하우스 2017에서는 4차 산업혁명을 위한 트럼프의 TruConnect 솔루션과 장비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체계적인 유지보수 서비스도 소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트럼프의 솔루션이 전시된 쇼룸은 고객들의 발길로 붐볐다.
트럼프의 솔루션이 전시된 쇼룸은 고객들의 발길로 붐볐다.

새로운 환경엔 새로운 접근법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가장 설명하는 키워드 중 하나는 바로 다품종 소량생산이다. 제품을 소량으로 생산할 경우에는 로트(lot) 크기가 줄어듦에 따라 절단 시간 자체는 줄어들지만, 가공 준비나 가공 후처리 등 가공 전후 공정에 소비되는 시간은 로트 크기에 따라 줄지 않는다. 레거시 시스템에서 다품종 소량생산으로 수익성을 내기 어려운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한국트럼프지엠비에이취 기술응용센터 김동우 이사는 “가공 전후, 즉 간접 공정에 들어가는 시간을 최적화해야만 변화한 생산 환경에서도 수익성을 낼 수 있다”며, “소량 생산에서도 경제성을 확보할 수 있는 공장이 바로 스마트공장이며, 스마트공장 구축을 위해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컨설팅 및 서비스가 유기적으로 작동해야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이날 행사에서도 판금 가공 분야의 성공적인 스마트공장 구축을 위한 트럼프의 TruConnect 솔루션이 하드웨어 기술, 소프트웨어 기술과 서비스를 중심으로 소개되었다. 김 이사는 “트럼프의 전문적인 컨설팅 및 서비스 능력으로 각 고객에게 적합한 레벨부터 접근하여 점진적으로 완전한 스마트공장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TruLaser 5030 Fiber
TruLaser 5030 Fiber

Booster 달아줄 스마트 솔루션

이날 본사 쇼룸에 전시된 3세대 TruLaser 5030 Fiber는 생산성 극대화를 달성하는 트럼프 하드웨어 기술의 집약체다. 최대 8kW의 레이저 발진기를 탑재하는 이 파이버 레이저 절단기에는 터치다운 노즐을 활용하여 생산성은 향상시키고 가스 소모량은 절감시키는 ‘하이스피드 에코’ 기술, 실시간으로 레이저 빔과 장비 상태를 관리하는 ‘스마트 빔 컨트롤’과 ‘컨디션 가이드’ 기술, 재질이나 두께에 상관없이 다양한 자재를 단 한 번의 준비 작업으로 가공할 수 있는 ‘멀티 시트 가공’ 기술, 헤드 충돌로 인한 물리적 또는 시간적 손실을 줄여줄 ‘헤드 충돌 보호’ 기술 등 다양한 스마트 기술을 도입하여 생산 효율성과 품질 안정성을 보장하고 있다.

실시간으로 장비 가동 상태를 확인하고 원격 제어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도와주는 TruTops Monitor는 판금 공정의 스마트화를 가속화시키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이다. 장비 데이터의 분석과 시각화를 통해 공정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문제를 사전에 방지한다. TruTops Monitor를 제조 현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이후에는 TruTops Fab(MES)이나 ERP 등으로 시스템을 확장시키며 보다 완벽한 스마트공장을 구축할 수 있다.

 

0004

한편, 트럼프는 내년 4월 개최되는 SIMTOS 2018을 통해 스마트 공장 구축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과 더불어 정기적인 장비 점검을 통해 예측 보전이 가능한 ‘유지보수 패키지’ 및 새로운 번들과 패키지를 포함하는 신개념 서비스 계약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About 김솔 기자

다양한 취재 경험을 살려 여러분께 읽고 싶은 기사, 재미있는 기사 보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