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가공 / MAGNIX-brother Showcase “Focus on Productivity”

MAGNIX-brother Showcase “Focus on Productivity”

올해로 창립 40주년을 맞이한 동양마그닉스가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한 뜻깊은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MAGNIX-brother Showcase’다. 1977년 설립 이래 생산성과 정밀도를 모두 잡는 정밀 공작기계 개발 및 생산에 주력하여 고품질의 탭핑 센터를 국내 시장에 공급하고 있는 동양마그닉스는 이번 행사에서 두 가지 신제품을 최초로 공개하며 고객들의 눈길을 모았다.

mag2

생산성 업그레이드 시키는 신제품 공개

M140X2는 머시닝과 터닝 기능을 모두 탑재하여 공정 통합으로 인한 생산성 향상이 가능하고, 롤러기어캠 감속기를 적용한 인덱스 축이 기본 탑재되어 다면 가공도 할 수 있는 복합 가공기다.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기존 M140X1에 비해 기계 강성을 높이고 가공 범위를 넓혀 상품성이 향상된 것이 특징이다.

완전히 새로운 솔루션인 로타리 테이블(인덱스) T-200도 이번 쇼케이스 행사를 통해 국내에 최초로 공개되었다. 우수한 생산성의 BT30 탭핑 센터를 개발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더 높은 생산성 달성을 위해 개발한 이 로타리 테이블은 최고 100rpm 의 빠른 회전으로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롤러기어캠 감속기를 채용하여 고정밀·고강성을 구현했다. 정밀도 조정 없이 장시간 사용이 가능한 고수명 제품이다. 이 날 행사장에는 신제품 2종 외에도 대형 중물 워크까지 소화할 수 있도록 가공 영역을 극대화한 S1000X1과 낭비 시간 제로를 지향하며 brother 사의 독자적인 턴테이블을 기본 탑재하고 있는 R450X1, R650X1까지 MAGNIX-brother의 혁신적인 제품들이 다양하게 전시되어 솔루션에 대한 고객들의 이해를 높였다.

mag1
(사진 1) 국내에 최초로 공개된 M140X2 (사진 2) 새로운 로타리 테이블 T-200의 데모 시연도 현장에서 직접 진행되었다. (사진 3)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이 전시 장비를 살피고 있다. (사진 4) 고객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있는 동양마그닉스 이대규 대표 (사진 5) 올해 행사는 5곳의 협력사와 함께 진행했다.

최적의 솔루션 제공 위한 협력

올해 행사에서는 유키와, 대경기공과 게링코리아, 블룸노보테스트, 삼천리까지 5곳의 협력사를 초청하고 전시 부스를 운영하는 한편, 협력사의 제품 적용을 통한 생산성 향상 사례들도 공유하며 고객들에게 보다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려는 노력이 돋보였다.

동양마그닉스 측은 “전세계적으로 인건비, 재료비 등 각종 비용 상승으로 제조업 환경이 열악해지고 있다. 때문에 가공 업체들의 기업 경쟁력이 지속적 으로 악화되고 있는 실정으로, 생산량을 극대화시켜 가공 단가를 획기적으로 줄임으로써 경쟁력을 향상시켜야 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하며, “이를 위해 MAGNIX-brother의 트레이드마크와 같은 고생산성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생산 현장에 적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번 행사의 포커스를 생산성 향상에 맞춘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우리는 앞으로도 생산 현장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당사 개발 제품뿐만 아니라 경쟁력 있는 협력사의 솔루션도 함께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About 김솔 기자

다양한 취재 경험을 살려 여러분께 읽고 싶은 기사, 재미있는 기사 보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