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제조엔지니어링 / 독일 하노버에 펼쳐진 마르포스의 다양한 솔루션

독일 하노버에 펼쳐진 마르포스의 다양한 솔루션

EMO Hannover 2017에 마련된 마르포스의 부스
EMO Hannover 2017에 마련된 마르포스의 부스

지난 9월 18일부터 6일간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된 금속 가공 분야 최대 산업 전시회 EMO Hannover 2017에서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 업체들이 저마다의 새로운 제조 분야 솔루션을 선보였다. 그중에서도 산업용 측정기 및 전자계측기 전문기업인 마르포스는 ‘생산 라인 전반에 걸쳐 거의 모든 제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최고의 파트너’라는 슬로건 아래 새로운 프로모션 콘셉트를 선보였다.

marposs02

300제곱미터 규모로 조성된 마르포스의 부스에서는 샤프트 및 큐브 타입의 소재를 위한 두 개의 생산 라인이 각각 시범적으로 운용되고 있었다. 이에 따라 다양한 참관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동시에 각 솔루션의 실제 운용 사례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어하던 참관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선보인 솔루션 중 TTV(Total Thermal Vision)는 경합금 고압 다이캐스팅 공정에서 금형 표면의 열분포도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비전 기술이다. 금형의 품질 향상은 물론 윤활 공정의 최적화를 이룰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마르포스의 OptoQuick
마르포스의 OptoQuick

함께 출품한 OptoQuick은 가공 현장에 놓고 사용하는 정밀 측정 기기다. 다양한 종류의 샤프트에 대해 직경이나 길이와 같은 치수는 물론 위치나 형상 등도 측정 가능하다. 다양한 세부 항목을 몇 초 내로 측정할 수 있으며, OptoQuick 한 대만으로도 다양한 종류의 소재를 측정할 수 있어 유연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

marposs04

이외에도 마르포스는 로봇으로 로딩 및 언로딩이 가능한 에어 리크 테스트(Air Leak Test) 머신과 스마트공장 솔루션 MARPOSS 4.0, 엔진 스크류의 정밀 검사를 위한 OptoFlash 등 을 선보였다. 특히 OptoFlash는 올해 개최된 독일 Control Show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최신 솔루션으로, 2초만에 100가지 정적 항목을 측정할 수 있다.

marposs05

About 송해영 기자

제조업이 꼭 어려울 필요 있나요? 쉽지만 깊은 기사를 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