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가공 / 프리미엄 잠금으로 안전한 가공을!

프리미엄 잠금으로 안전한 가공을!

SCHUNK가 새로운 프리미엄 퀵 체인지 팔레트 모듈 두 가지를 내놓았다. 바로 VERO-S NSE3 138 퀵 체인지 팔레트 모듈과 VERO-S NSE-T3 138 툼스톤 모듈이다. 왜 ‘프리미엄’이란 수식어가 붙었는지, 기존 제품과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살펴보자.

1
VERO-S NSE3 138

가장 큰 변화는 클램핑 핀이 들어 올려지자마자 모듈 교환 인터페이스가 자동으로 잠금 상태로 전환되는 스프링 엑추에이터 콘씰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다. 추가적인 에너지 공급 없이 스프링 포스를 이용해 이뤄지는 클램핑은 형상맞춤을 통해 스스로 잠긴다. 따라서 공작물은 갑작스러운 에너지 공급 중단에 대비하고 클램핑 된 상태를 안전하게 유지한다. 내장된 blow-out 기능이 통합되면서 더욱 빨라진 잠금 속도는 칩이나 불순물이 인터페이스에 들어가는 것을 방지한다. 완전히 봉합된 모듈은 높이를 변경할 필요 없이 잠글 수 있다.

2

활성화된 터보 기능과 함께 8,000N 또는 28,000N의 엄청난 풀 다운 포스 덕분에 클램핑 솔루션은 강직도는 물론 안정성까지 확보했다. 이를 통해 파트가 베이스에서 클램프 되어 높은 위치에서 가공될 때에도 높은 경사 모멘트와 수평 방향 힘이 안정적으로 흡수된다. 클램핑과 포지셔닝 또한 짧은 테이퍼를 통해 < 0.005 mm 미만의 반복정밀도로 프리미엄 모듈과 같이 발생한다. 원뿔 모양의 피팅은 클램핑 핀에 중심을 달리해 부착될 수 있게 도와준다.

클램핑 핀의 진입 반경은 경사각과 이심률에서도 빠르고 안전하게 결 합할수있다
클램핑 핀의 진입 반경은 경사각과 이심률에서도 빠르고 안전하게 결 합할수있다

클램핑 슬라이드 위치 ‘열림’과 ‘닫힘’ 모두 다이나믹 압력을 사용하는 표준형이다. 선택적으로 위치 센서를 사용할 수 있으며 핀이 없는 잠금 프로세스도 추가로 감지한다. 클램핑핀의 쓰레드 직경에 따라  홀딩 포스는 35,000N (M10), 50,000N (M12), 75,000N (M16)으로 나올 수 있다. 베이스 바디, 클램핑 핀,클램핑 슬라이드와 같은 모든 구성 요소는 강력 스테인리스 스틸로 만들어져 부식을 방지할 수 있고 제품 수명도 늘어났다. 새로운 프리미엄 모듈은 이전 VERO-S 모듈러 시스템과 완벽하게 호환되며 효율적인 워크 클램핑을 위해 1,000가지 이상의 조합으로 구성할 수 있다.

About 김란영 기자

따끈한 밥 위에 스팸 한 조각처럼 감칠맛 나는 기사로 여러분의 입맛을 책임지겠습니다. 맛있게 읽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