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트렌드 / 뉴스/정책/지원사업 / 3차원 CAD 기술을 이끌어갈 인재를 찾아라!

3차원 CAD 기술을 이끌어갈 인재를 찾아라!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이 주관하는 핵심 금형인재 양성의 요람, ‘제14회 전국 대학생 금형 3차원 CAD기술경진대회’가 전국 18개 대학 102명의 대학생이 참가한 가운데 지난 8월 24일 한국금형기술교육원에서 개최됐다.

5

이번 대회는 3D Mold 설계, 3D Press Die 설계로 나뉘어 기술력을 겨뤘고, 지난 대회 이어 올해도 산업통상자원부의 특별 후원을 받아 진행됐다. 금상(4명), 은상(4명) 등 입상자 30명에게 총상금 1,160만 원이 전달됐다. 이와 함께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교육부장관상을 비롯한 다수의 정부포상도 수여되어 입상자 전원에게 금형업체 취업을 우선 연계할 계획이다.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박순황 이사장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박순황 이사장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박순황 이사장은 “최근 금형 등 뿌리 산업에 대한 중요성이 재인식되고 있는 가운데 금형 산업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인재 확보가 매우 중요하다”며, “경진대회 참가자들은 물론 금형을 전공하는 학생들은 향후 우리나라 금형산업과 국가 산업경제를 이끌어 갈 주요한 자원이라는 자긍심을 가지고 더욱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대회 참가자들의 단체 사진
대회 참가자들의 단체 사진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은 2004년부터 3차원 금형 설계 능력이 곧 우리나라 금형 산업의 품질경쟁력을 좌우한다는 판단 아래, 우리나라의 중추 산업을 이끌어 갈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금형 3차원 CAD기술경진대회를 개최해 오고 있다. 이 대회는 지난 2007년부터는 뿌리기술경기대회의 금형 분야 공식 대회로 진행되고 있다.

About 김란영 기자

따끈한 밥 위에 스팸 한 조각처럼 감칠맛 나는 기사로 여러분의 입맛을 책임지겠습니다. 맛있게 읽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