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제품 / 유지보수는 줄고, 제품 수명은 늘고

유지보수는 줄고, 제품 수명은 늘고

병 없이 건강하게 오래 사는 무병장수는 인간의 오래된 염원이다. 제품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다. 제조인들은 고장나지 않으면서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오랫동안 바래왔다. 이런 제조인의 염원을 담아 SCHUNK가 유지보수는 최소화하고 제품 수명은 더욱 길어진 PGN-plus-E 전기 그리퍼를 기존 PGN-plus 그리퍼 시리즈에 추가했다.

1

SCHUNK의 건강한 제품수명 관리 비법을 자세히 살펴보자. PGN-plus-E에 영구적인 윤활 작용이 가능한 톱니형 가이드를 탑재해 제품 수명이 더욱 길어졌다. 이뿐만 아니라 더욱 높은 최대 모멘트를 달성하고, 모든 스트로크 위치에서 커버할 수 있는 표면 범위도 넓어졌다.

PGN-plus-E에 표준형으로 내장된 센서는 스트로크와 그리퍼 핑거의 속도는 물론 전기 소비도 측정할 수 있다. 움직임이 줄어들고 마모 방지 케이블이 사용되기 때문에 와이어링 작업은 간소화되고 공정의 안정성도 커진다. 또한, 장비 안에 진단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서 영구적으로 그리퍼의 상태를 모니터링 하고, 상위 레벨의 컨트롤 시스템으로 오류를 자동으로 보내준다. 작업자는 시스템의 보수 간격 주기를 저장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유지보수를 최소화하는 효과를 불러온다.

PGN-plus-E는 IO 링크를 기반으로 해 Y디스트리뷰터 없이 IO-링크 B 클래스 마스터에 직접 연결할 수 있다. 또한, IO-링크를 이용해 개별적으로 공작물 파지를 제어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핸들링 시나리오를 제품의 다양한 파트에 따라 유연한 예상이 가능하다. 24-V 기술을 바탕으로 한 모듈은 필요한 컨트롤과 파워 일렉트로닉스를 통합했기 때문에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

 

 

About 김란영 기자

따끈한 밥 위에 스팸 한 조각처럼 감칠맛 나는 기사로 여러분의 입맛을 책임지겠습니다. 맛있게 읽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