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INTERMOLD 2017 / [INTERMOLD Review ⑥] 다른 차원의 진화 시작하는 CAM 솔루션

[INTERMOLD Review ⑥] 다른 차원의 진화 시작하는 CAM 솔루션

베로소프트웨어 이문수 APAC 지사장은 말했다. CAM 소프트웨어가 이제까지와는 다른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다고. “더 이상 CAM의 기능적인 부분만으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어떤 CAM 프로그램이든 이미 그 성능이나 기술적인 부분들이 평준화 되어 있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고객들이 조금 더 효율적으로 프로그래밍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여 다른 차원의 생산성 향상을 이룰 수 있도록 진화하고 있는 것이 최근 동향 중 하나다.” 그렇다면 그 다른 방식의 생산성 향상은 무엇일까?

전방위적 솔루션 지원 위한 로드맵

베로소프트웨어 이문수 APAC 지사 장
베로소프트웨어 이문수 APAC 지사장

베로소프트웨어의 대표 솔루션인 WorkNC에는 최근 두 가지 새로운 툴패스가 추가되었다. 소재에 일정한 공구 전개를 보장하여 일정한 가공 부하량을 유지하게 하는 Waveform 황삭, 특수 공구 형상을 완벽하게 반영하여 작업자의 공구 선택 범위를 증대시키고 사용자 요구에 따른 최적의 가공을 지원하는 Parallel 정삭이다. 유저들은 이 툴패스 기능을 통해 가공시간을 효율적으로 단축할 수 있다. 툴패스와 함께 추가된 피쳐는 사용 편의성을 높여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방지하고 생산성을 향상시켜준다. 런처 기능은 WorkNC CAD, WorkNC 프로젝트에 대한 로그 파일은 물론이고 라이센스와 기타 환경설정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어드밴스 큐잉은 자동 연산 리스트 추가 기능으로 기존 연산 작업이 끝나길 기다릴 필요없이 다음 연산 작업을 가능케 하여 작업 시간 로스를 줄여준다.

WorkNC의 Waveform 황삭 기능은 일정한 공구 전개를 통해 일정한 가공 부하량을 유지하게 도와준다.
WorkNC의 Waveform 황삭 기능은 일정한 공구 전개를 통해 일정한 가공 부하량을 유지하게 도와준다.

그러나 이 같은 기능의 진화가 궁극적인 목표는 아니다. 베로소프트웨어는 헥사곤 그룹과의 인수 합병과 이후로도 지속 진행되고 있는 광범위한 소프트웨어 기업 인수 작업을 통해 전체 제품 생산 공정을 하나의 스토리로 연결 및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 지사장은 “지금껏 포커스를 맞춰온 고객 맞춤형 제품 개발 방식, 그리고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그룹 차원의 발빠른 대응을 기반으로 제조업계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를 통해 자사의 다양한 솔루션을 홍보한 베로소프트웨어코리아는 올 한해 자사의 광범위한 솔루션에 대한 한국 런칭을 통해 외연을 확장시켜 나갈 예정이다.

CAM 활용률 향상시키는 자체 개발 API

한국델켐의 오픈프레젠테이션. 사 솔루션의 다양한 기능들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한국델켐의 오픈프레젠테이션. 사 솔루션의 다양한 기능들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제조 정보화 솔루션 AIMS(에임스), CAM 자동화 솔루션 HDAS(에이치디에이에스)를 통해 증명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시장 진출에 성공하며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 중인 한국델켐. 자체적인 API 및 소프트웨어 개발을 통해 사용자 작업 편의성 강화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중이다. 전시기간 중 진행된 한국델켐의 오픈 프레젠테이션에서 소개된 HDICON 역시 사용자 편의 향상을 위한 솔루션이다. POWERMILL(파워밀)과 연동하여 초보자라도 쉽게 CAM 작업을 진행할 수 있게 해준다. 아이콘 툴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DB에 저장했던 작업을 저장하고 다시 불러와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 중 하나다. 다양한 솔루션 개발 외에도 유저가 CAD/ CAM을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데, 작년부터 본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e-Learning 사업도 그 중 하나다. 한국델켐 솔루션을 보다 잘,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팁을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제공 중이다. 앞으로도 콘텐츠 및 채널의 다양화를 위해 더 폭넓은 지원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한국델켐은 올해도 폭넓은 고객 지원과 함께 AIMS를 필두로 제조업 스마트화에 힘쓰는 한편, 새로운 적층가공 솔루션 NETFABB(넷펩)런칭을 통해 보다 다양한 산업군으로 시장을 넓혀갈 것이라고 밝혔다.

About 김솔 기자

다양한 취재 경험을 살려 여러분께 읽고 싶은 기사, 재미있는 기사 보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