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가공 / 최신 파이버 레이저 기술을 탑재하다, 바이스트로닉의 신형 고효율 파이프 가공기 ByTube 130
모두캐드 캠페인

최신 파이버 레이저 기술을 탑재하다, 바이스트로닉의 신형 고효율 파이프 가공기 ByTube 130

대다수의 임가공 기업은 경쟁력 확보를 통한 매출 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판금 가공방식을 도입 및 적용하고자 노력해 오고 있다. 바이스트로닉의 신형 파이프 가공기 ByTube 130은 이러한 기업에게 새로운 고객 발굴의 기회를 부여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파이프 가공 기술이 적용되는 영역의 다양성 때문이다. 자동차, 건축, 가구, 석유 화학, 상용차 등의 사업 분야에서 다양한 형상의 제품 가공이 가능하며, 이러한 잠재 시장의 발굴은 판금 가공 사업의 성공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2020년 하반기에 출시된 바이스트로닉의 신형 파이프 가공기 ByTube 130에 관한 많은 고객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소구경 파이프 가공에 최적화되어 개발된 ByTube 130은 제작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자 하는 판금 가공 기업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이다. 수동 작업을 최소화한 자동화 시스템으로 보다 쉽고 편하게 파이프 가공 사업으로의 입문이 가능하다.

파이프 가공 수요의 약 85%가 소형 파이프 제품인 점을 감안하여 소구경 파이프 제품 가공에 중점을 두어 개발된 ByTube 130의 작업 가능한 파이프의 직경은 10 ~ 130mm이고, 작업 가능한 최대 파이프 중량은 소재 m당 17kg이다. 또한, 수직 절단 의뢰 물량이 90%인 시장 상황을 고려하여 2D레이저 절단 헤드를 사용한 대량 생산이 가능하다.

빠른 가공 속도와 유연성을 갖춘 파이버 레이저 기술 적용
파이버 레이저 기술이 적용된 ByTube 130은 가공 범위가 매우 넓어 다양한 생산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추고 있다. 또한, 이 장비는 가공 과정이 복잡하거나 높은 비용이 소요되는 톱 절단과 홀 절단이 별도로 진행되는 가공 공정의 대안이 될 뿐만 아니라, 한 번에 더욱 빠른 속도로 처리할 수 있다. 또한 모서리 절단이 깔끔하게 진행되므로 별도의 디버링 작업을 생략할 수 있어 인력 비용이 절감은 물론, 처리 속도가 빨라지면서 생산 단가가 절감되어,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결과를 가져온다.

최대 3kW의 파이버 레이저 기술 적용으로 폭넓은 가공 범위를 갖춘 ByTube 130
최대 3kW의 파이버 레이저 기술 적용으로 폭넓은 가공 범위를 갖춘 ByTube 130

2KW 및 3KW의 파이버 레이저가 탑재되는 ByTube 130은 뛰어난 에너지 효율을 자랑한다. 평판 절단 가공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해 온 바이스트로닉의 파이버 레이저 기술은 박판 및 후판 소재를 절단하는 파이프 가공 분야에서도 고객들의 높은 호응 속에서 이미 그 입지를 다져오고 있다. 일정한 절단 품질은 파이버 레이저 기술의 주목할 만한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CO2 레이저와는 달리 파장이 짧고 에너지 흡수율이 높아 구리 및 황동 등과 같이 빛 반사도가 높은 비철 금속도 문제 없이 가공할 수 있다.

따라서 ByTube 130을 사용할 경우 다양한 소재 가공, 효율성, 정밀한 절단 품질 등의 이점이 있다. 다양한 소재를 이용한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들은 촉박한 납기 일정을 준수 및 높은 제품 품질 유지를 통해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쉽고 직관적인 소프트웨어
최첨단 판금 가공 공정에서 제품 및 모델의 시각화, 절단 계획 생성 및 생산 공정 모니터링 등의 업무를 위해서는 고성능의 소프트웨어가 요구된다. 바이스트로닉의 새로운 ByVision Tube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터치스크린을 통해 사용자는 파이프 레이저 가공에 필요한 모든 기능들을 운용할 수 있다. 신속한 절단 작업 설정 및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인해, 풍부한 장비 운영 경험이 없는 사용자라도 ByTube 130을 이용한 제품 생산이 가능하다.

ByVision Tube는 바이스트로닉이 모든 절단 및 절곡 시스템에서 사용하고 있는 고성능 Bystronic ByVision 소프트웨어에 기반하고 있으므로, 기존의 바이스트로닉 고객들이라면 매우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이다. 처음 장비를 운영하는 사용자라도 ByVision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절단 프로그램을 불러오거나 생성할 수 있어 쉽고 편하게 ByTube 130의 생산 공정을 처리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소량은 물론 대량의 주문 물량 모두 주문 단계에서 완제품 납품까지 모든 생산 공정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혁신적으로 업그레이드된 옵션
기본 기능 외에도 추가 옵션을 통해 조작 편의성 및 생산 품질을 개별 상황에 맞추어 별도로 설정할 수 있는데, 여기에는 모든 절단 조건에서 높은 정확도를 보장하는 Laserscan 기능 및 이중 축의 가속을 통한 생산성 향상 및 작은 직경의 파이프 절단 시 떨림을 최소화하여 절단할 수 있는 Quick Cut 등의 기능 등이 있다. 이 외에도 자동 용접심 감지 카메라를 이용할 경우, 원자재 로딩 시 위치를 수동으로 정렬할 필요가 없다. 레이저 스캔을 통해 자동으로 파이프의 형상 편차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보정하면서, 원자재의 품질과 상관 없이 절단 공정의 정확도를 보장한다.

신속한 로딩 및 언로딩 작업으로 생산성 증대
신속한 로딩 및 언로딩 작업으로 생산성 증대

또한 바이스트로닉은 고객의 요청 시, ByTube 130의 로딩/언로딩 위치를 고객사의 작업 환경에 맞게 구성할 수 있는 옵션(미러링)을 제공하고 있는 전세계 유일한 공급 기업이다. 해당 옵션의 선택으로 고객은 개별적인 생산 공정에 적합한 최적의 레이아웃을 선택할 수 있다. 단순해 보이는 ‘미러링’ 솔루션이 제공하는 기능은 다양하다. 로딩 및 언로딩 작업 영역 간의 간섭이 없어지고, 물류 작업량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공간과 인력의 효율적 운영 효과를 가져온다. 이로 인해 전체적인 작업 처리 속도가 빨라지면서 생산성이 현저하게 향상된다.

컴팩트한 설치 공간 및 고객의 상황에 따른 로딩/언로딩 위치 변경 가능
컴팩트한 설치 공간 및 고객의 상황에 따른 로딩/언로딩 위치 변경 가능

단순한 장비 조작 방식, 폭넓은 가공 범위 및 혁신적인 옵션 구성은 바이스트로닉이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요구를 이해하고 반영한 결과이며, ByTube130은 지능형 장비 설계 및 선도적인 레이저 가공 기술이 결합된 장비이다. ByTube 130 장비는 2021년 하반기 중 안양에 위치한 바이스트로닉코리아의 데모 센터에 설치되어 더 많은 고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About 이상준 기자

생산제조인을 위한 매거진 MFG 편집장 이상준입니다. 대한민국 제조업 발전을 위해 일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