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공구/툴링 / 금속 선삭 및 보링 가공의 조건부 자동화 – 샌드빅 코로만트의 새로운 가공 자동화 솔루션
모두캐드 캠페인

금속 선삭 및 보링 가공의 조건부 자동화 – 샌드빅 코로만트의 새로운 가공 자동화 솔루션

금속 절삭 분야의 글로벌 기업 샌드빅 코로만트가 수상 경력이 있는 Silent Tools™ Plus의 기계 통합 버전을 출시했다. 이와 동시에 가공 기계와 절삭 공구 사이에서 연결을 설정하는 CoroPlus® Connected 솔루션도 출시한다. 이 두 제품을 함께 사용하면 내경 보링 가공을 위한 조건부 자동화를 구현해 자동화 가공의 미래를 위한 기초를 마련할 수 있다. 

2021년 5월 17일에 출시된 CoroPlus® Connected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결합된 새로운 제품으로 조건부 가공 자동화의 요건을 충족하고 완전한 자동화를 향해 한 발 더 다가서는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실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화된 작업을 지원한다.

CoroPlus® Connected는 디지털 방식으로 연결되는 샌드빅 코로만트의 진동방지 보링 바인 Silent Tools™ Plus와 함께 사용된다. 2018년에 열린 IMTS(International Manufacturing Technology Show) 생산 혁신 콘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한 Silent Tools™ Plus는 오버행이 긴 내경 선삭 가공에서 절삭 영역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해 고객을 돕는다.

Silent Tools™ Plus는 커넥티드 선삭 어댑터 및 센서를 사용해 선삭 가공에서 부하, 진동, 편향, 표면 조도, 온도 등을 모니터링한다. 이 제품은 내경 선삭 가공에서 작업자가 가시성을 확보할 수 없다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출시되었다. 내경 선삭 가공에서는 작업자가 공정을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선삭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문제를 파악하기가 매우 어려웠다.

Silent Tools™ Plus의 기계 통합 버전은 CoroPlus® Connected와 함께 절삭 영역에 대한 중요한 데이터를 생성하여 자동화된 절삭 수행을 지원한다.
Silent Tools™ Plus의 기계 통합 버전은 CoroPlus® Connected와 함께 절삭 영역에 대한 중요한 데이터를 생성하여 자동화된 절삭 수행을 지원한다.

우주 항공이나 정유 및 가스처럼 대형 부품을 보링 가공하는 산업에서는 오류로 인해 엄청난 비용 손실, 폐기, 가동 중단, 공정 지연 등이 발생할 수 있다. Silent Tools™ Plus는 상황판에 직접 데이터를 스트리밍하여 작업자에게 절삭 영역에 대한 시각적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과도한 편향, 진동, 셋업 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하여 제조업체가 고가의 부품을 폐기해야 하기 전에 미리 문제를 파악할 수 있다. 

새로 출시된 기계 통합 버전은 CoroPlus® Connected와 함께 절삭 영역에 대한 중요한 데이터를 생성하여 자동화된 절삭 수행을 지원하기 때문에 작업자가 전체 공정에 대해 기계 대시보드를 모니터링할 필요가 없다. 

Silent Tools™ Plus의 기계 통합 버전을 사용하면 작업자가 소프트웨어 상황판을 통해 또는 NC 코드로 직접 원하는 부하, 진동 및 온도 한계를 설정하기만 하면 된다.
Silent Tools™ Plus의 기계 통합 버전을 사용하면 작업자가 소프트웨어 상황판을 통해 또는 NC 코드로 직접 원하는 부하, 진동 및 온도 한계를 설정하기만 하면 된다.

“이 시스템을 사용하면 작업자가 소프트웨어 상황판을 통해 또는 NC 코드로 직접 원하는 부하, 진동 및 온도 한계를 설정하기만 하면 된다.”라고 샌드빅 코로만트의 제품 매니저 토마스 닐슨(Thomas A Nilsson)은 설명했다. “이러한 조건부 자동화를 통해 공정을 보호하고 설정된 한계에 따라 대응할 수 있다. 그 결과 공정 안정성이 향상되어 재작업과 폐기가 감소하고 작업자가 더 중요한 작업에 집중할 수 있다.”  

“기계 통합 버전의 출시는 Silent Tools™ Plus의 흥미진진한 변화다.”라고 소프트웨어 제품 매니저 마티아스 톰스랜드(Mattias Tjomsland)가 덧붙여 설명했다. “이 공구는 공정 상황을 확인할 수 없는 작업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해 오랫동안 내경 선삭 가공의 안정성과 의사 결정을 향상시켜 왔다. CoroPlus® Connected와 Silent Tools™ Plus를 함께 사용하면 모니터링을 통해 문제나 편차가 발견되었을 때 자동화된 해결 조치를 수행할 수 있다. 그 결과 부품 품질과 전반적인 효율성이 현저히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그는 밝혔다.

About 이상준 기자

생산제조인을 위한 매거진 MFG 편집장 이상준입니다. 대한민국 제조업 발전을 위해 일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