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소재/부품 / 부품 / 이구스, 클린룸 체인 C6 e-chain 발표
모두캐드 캠페인

이구스, 클린룸 체인 C6 e-chain 발표

igus GmbH가 엔지니어링 폴리머 소재의 클린룸 체인 C6를 새롭게 출시했다. 마모 최적화 폴리머를 활용해 가벼우면서도 뛰어난 내마모성을 가진 신제품 C6는 ISO class 1으로 가장 높은 수준의 클린룸 인증을 획득했다.

이구스의 새로운 클린룸 체인 C6 시리즈. 경량 설계와 높은 내마모성이 특징이다. (출처: igus GmbH)
이구스의 새로운 클린룸 체인 C6 시리즈. 경량 설계와 높은 내마모성이 특징이다. (출처: igus GmbH)

한국이구스 에너지체인 사업부 정준희 차장은 “신제품 C6는 이동 시 접촉 면을 최소화하고 케이블과 접촉하는 모든 지점에 새로운 폴리머 소재를 적용함으로써 소음과 마모 문제를 완벽히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이구스가 국내 시장에 클린룸 체인 공급을 시작한 것은 2016년으로 이전 모델인 E6 및 E6.1이 포장 산업과 의료/제약 산업을 넘어 국내 메이져 전자 제품 및 반도체 제조 업체들에게 채택 되면서부터다. 클린룸 특화 제품 생산을 위한 별도 설비와 독일 프라운호퍼 IPA와 MOU를 체결해 자체 클린룸 테스트랩도 구축했다.

정차장은 “현재 쾰른 본사에서 진행되고 있는 C6 클린룸 체인의 테스트 결과, ISO 클래스 1 규정보다 훨씬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향후 클린룸 시장의 청정도 요구 조건에 더욱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About 이상준 기자

생산제조인을 위한 매거진 MFG 편집장 이상준입니다. 대한민국 제조업 발전을 위해 일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