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엔지니어링S/W / 설계 / EPLAN 작업에 필요한 레퍼런스 가이드북 개정판 출간
서포터즈 신청하기

EPLAN 작업에 필요한 레퍼런스 가이드북 개정판 출간

  • 이론편, 실전편으로 나눠 전기 설계 이해 도움
  • 2017년 이후 4년 만에 개정판 출간, 한층 업그레이드된 내용 담아

엔지니어링 솔루션 기업 ‘이플랜코리아’는 4차 산업 혁명에 최적화된 전기 및 전장 설계 전문 솔루션 ‘이플랜의 래퍼런스 가이드북’ 개정판을 출간한다고 지난 30일 밝혔다. 이플랜 사용자의 이해와 사용을 돕기 위해 제작된 래퍼런스 가이드북은 지난 2017년 추간 이후 많은 이용자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론편(좌), 실전편(우)
이론편(좌), 실전편(우)

4년 만에 출간되는 개정판은 이론편(상)과  실전편(하)로 나누어 출간된다. 먼저 이론 편은 전기 도면을 설계하는 도구인 이플랜 기능을 설명하는 매뉴얼이다. 작업 중 잘 모르는 기능이 나왔을 때 필요에 따라서 참조할 수 있는 참고서로 구성됐다. 정독보다는 필요할 때 찾아보는 매뉴얼을 목표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실전편은 실제 설계 프로세스를 따라 하면서 스스로 이플랜을 익힐 수 있는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이플랜을 처음 접하는 엔지니어가 쉽게 기능을 익히고 활용할 수 있도록 실효성을 높이는 것에 집중하여 제작됐다.

이플랜코리아 구형서 대표이사는 “엔지니어들이 이플랜을 통해 전기 도면 작업을 더 이상 스트레스 받는 힘든 작업이 아닌, 완벽한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즐거운 창조 활동으로 느낄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이플랜의 레퍼런스 가이드북이 엔지니어들의 전기 도면 작업을 더욱 즐거운 창조 활동으로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구 대표는 “이플랜코리아는 국내의 수준 높고 재능 있는 전기 엔지니어가 글로벌 무대에서도 뒤처지지 않는 경쟁력을 확보하길 기원한다” 며 “유능한 전기 엔지니어가 제조업에서 오랜 시간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드는 것이 바람”이라고 덧붙였다.

About 이상준 기자

생산제조인을 위한 매거진 MFG 편집장 이상준입니다. 대한민국 제조업 발전을 위해 일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