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공구/툴링 / 코오로이, 내열합금 가공에 특화된 CVD Ultra Coating 재종 UNC805, UNC840 출시
서포터즈 신청하기

코오로이, 내열합금 가공에 특화된 CVD Ultra Coating 재종 UNC805, UNC840 출시

인코넬(인코넬, 와스팔로이, 르네), 티타늄 합금과 같은 내열합금(Heat Resistance Alloy)은 700~1,000℃의 고온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우주/항공산업에서 주로 많이 사용되는 대표적인 소재다. 이러한 내열합금은 내열성, 인장강도, 부식 저항성 등 우수한 물성을 나타내지만, 가공 중 공구에 극심한 부담이 되어 대표적인 난삭재로 분류되고 있다. 또한, 발전산업 및 Oil &Gas 산업군에 적용되는 피삭재도 최근에는 난삭재로 분류되고 있다.

이러한 난삭재는 가공 경화성이 크고, 열전도율이 낮기 때문에 가공 중 발생하는 열이 칩을 통해 빠져나가지 못하고 공구에 영향을 주어 치핑, 용착 및 돌발파손으로 조기에 공구의 수명이 종료되는 현상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내열합금 가공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코오로이는 내용착성부터 내치핑성, 내마모성까지 향상시킨 신규 Ultra Coating 재종 UNC 재종을 출시하였다.

UNC805는 S05 grade의 선삭 가공을 위한 재종으로, 초미립모재 사용으로 우수한 내마모성을 가지고 있다.
UNC805는 S05 grade의 선삭 가공을 위한 재종으로, 초미립모재 사용으로 우수한 내마모성을 가지고 있다.

 UNC재종는 Super Toughness 모재 설계를 통해 내치핑성 및 내균열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신규 CVD-Ultra coating 박막을 적용함으로써 내열합금 가공 시 돌발파손 방지를 통해 안정적인 공구 수명을 제공한다. UNC805는 S05 grade의 선삭 가공을 위한 재종으로, 초미립모재 사용으로 우수한 내마모성 확보와 절삭날의 최적화를 통해 고속가공에서 우수한 가공 품위를 구현한다. UNC840은 S40 grade의 밀링 가공을 위한 재종으로, WC-Co 결합력을 높여 내치핑성을 향상시켰으며 개선된 인성을 통해 기존 제품 대비 약 1.5배 이상의 절삭 이송값을 적용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고객 생산성을 향상시킬수 있다.

 UNC840은 S40 grade의 밀링 가공을 위한 재종으로, WC-Co 결합력을 높여 내치핑성을 향상시켰다.
UNC840은 S40 grade의 밀링 가공을 위한 재종으로, WC-Co 결합력을 높여 내치핑성을 향상시켰다.

고온 내마모성, 내치핑성을 향상시킨 코오로이 프리미엄 재종 UNC재종는 내열합금이나 난삭재의 선삭/밀링 가공에서 높은 효율과 안정성을 보장하는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다.

About 이상준 기자

생산제조인을 위한 매거진 MFG 편집장 이상준입니다. 대한민국 제조업 발전을 위해 일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