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엔지니어링S/W / 이플랜, 2021 EPLAN 우수기업 Top15 선정
서포터즈 신청하기

이플랜, 2021 EPLAN 우수기업 Top15 선정

이플랜코리아가 EPLAN 우수기업을 선정하여 ‘2021 EPLAN Certified Company’ 시상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이플랜 독일 본사에서도 진행하고 있는 우수기업인증 프로그램으로 한국에서는 2021년 처음 진행되었다. 

 2021 EPLAN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업체 중 ‘이삭엔지니어링’은 eLevel과 uLevel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2021 EPLAN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업체 중 ‘이삭엔지니어링’은 eLevel과 uLevel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EPLAN은 고객의 사용 수준과 엔지니어링 효율화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하기 위하여 공통의 평가모델을 개발했다. 이 평가 모델은 EPLAN 독일의 슈투트가르트 대학교 공작기계 및 제조장치 제어공학 연구소와 협업하여 개발되었고, EPLAN의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 세계가 모두 동일한 기준으로 평가한다. 

EPLAN 인증 기업이 되려면 다음의 조건을 우선 충족해야 한다. 우선 사내 업무 효율성으로 기업의 자동화 정도와 소요시간의 최적비율(eLevel), 최적의 CAE 소프트웨어 기능 활용도(uLevel)를 보여주어야 한다. 또한, 자격을 갖춘 직원이 필요한데, 기업 내 최소한 한 명은 EPLAN 교육을 수료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기업의 워크플로우에 맞는 최신 CAE 소프트웨어 사용으로 효율적인 엔지니어링의 토대를 구축해야 한다.

위와 같은 조건에 충족하는 기업은 50개 이상이었는데, 이 중 최종 15개의 업체가 3개월의 평가검증 후 ‘2021 EPLAN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업체 중 ‘이삭엔지니어링’은 eLevel과 uLevel에서 최고점을 받았으며, 이외 선정된 14개사는 나산전기산업, 대연테크, 두산중공업, 두영에프에이, 씨에스케이, 에스앤티, 에스에프에이, 에스티아이, 원익홀딩스, 파나시아, 파멕스, 프로텍, 피앤이솔루션, 효성중공업이다.

이플랜코리아 구형서 대표이사는 “지난 30여 년 이상의 EPLAN의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진행된 이번 우수고객선정이 EPLAN 사용을 고민하는 사용자들에게 좋은 사례로 인식되었으면 한다. 단순한 설계 툴로서의 편의가 아닌 회사 내의 엔지니어링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다. 한국의 전기 설계 엔지니어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플랜코리아는 격년으로 우수기업과 우수사용자를 선발하여 시상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About 이상준 기자

생산제조인을 위한 매거진 MFG 편집장 이상준입니다. 대한민국 제조업 발전을 위해 일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