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공구/툴링 / 스마트한 공구 관리로 비용 최적화 – 발터의 절삭 공구용 신형 공구 출납 시스템
서포터즈 신청하기

스마트한 공구 관리로 비용 최적화 – 발터의 절삭 공구용 신형 공구 출납 시스템

생산 공정 또는 분야별로 상당한 자산이 절삭 공구에 의해 묶여 있다. 이러한 자산을 가능한 낮게 유지하는 것이 기업 자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중요한 요소다. 공구 관리는 이러한 의미에서 가장 큰 효과를 낼 수 있는 변수 중 하나다. 스마트, 디지털 기반의 솔루션은 자산의 효율적 확보뿐만 아니라 발터의 공구 관리 솔루션은 생산과 조달 과정을 최적화하기 위한 필수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빠른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

발터(Walter)의 공구 관리 시스템 전문가인 Markus Görg는 “이미 자동화 공구 스테이션을 도입한 많은 생산 작업 공간에서는 공구 출납을 근접 센서 카드나 디지털 식별 코드로 통제한다. 작업자들은 반드시 숫자코드, 칩 또는 근접 카드를 사용해야만 출고를 위해 공구 캐비닛을 열 수 있다. 공구 수납용 벤딩 시스템은 사용 모델이나 해당 제조 업체에 따라 다양하게 다른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손쉽게 특정 공구에 대해서 개인별 접근 권한을 부여하거나 제한하는 것부터 밴딩머신을 통합하여 복잡한 공구 관리시스템으로 통합하는 것까지를 지칭한다.”라고 말했다.

987개의 개별 칸으로 나눌 수 있는 높은 유연성을 지닌 캐러셀 시스템의 Walter tool station C라인 TX750.
987개의 개별 칸으로 나눌 수 있는 높은 유연성을 지닌 캐러셀 시스템의 Walter tool station C라인 TX750.

이 회사의 가공 전문가들은 현재 새로운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포함하여, 두 가지 새로운 C라인 공구 스테이션 모델을 추가하여 공구 관리 시스템의 범위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C라인은 캐러셀 캐비닛을 의미한다. 발터의 공구스테이션 TX750은 987개의 높이 조절이 가능한 칸으로 나눌 수 있다. 공구 스테이션 VX500은 6개의 높이 조절이 가능한 서랍 옵션과 함께 최대 628개의 칸으로 구성된다. 새로운 발터의 공구 스테이션 모델은 개별적으로 요구되는 프로필에 맞춰 적용된다.

최대 628개의 개별 칸과 6개의 서로 다른 높이로 구성이 가능한 Tool station C라인 VX500.
최대 628개의 개별 칸과 6개의 서로 다른 높이로 구성이 가능한 Tool station C라인 VX500.

고객 데이터를 통해 관련 보고서와 처리 정보 획득
Markus는 “절삭 공구와 공구 관리 시스템에는 특별한 요구사항이 있다. 발터의 차세대 공구 스테이션을 통해 우리는 절삭 공구 특화 솔루션을 소개하고자 한다. 공구 출납 기능은 공구 스테이션에서 사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기능이 아니다. ‘생산별 출납 그룹 지정’, ‘사용 금액 할당’, 그리고 ‘생산 상황별 공구 불출’ 같은 기능을 통해 복잡한 생산 공정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리컨디셔닝 상황 등 절삭 공구의 수명 주기를 완벽하게 관리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생산별 접근 권한 그룹화는 모든 벤딩 시스템의 기본적인 요소 중 하나다. 발터의 공구 스테이션 시스템을 통해, 생산별 접근 권한 그룹화와 접근 권한 부여를 접근 권한 제어 모듈을 통해 특정 개별 공구까지 개별적으로 지정할 수 있다. 한편으로, 캐비닛은 물리적으로 오직 특정 칸 또는 서랍만 열게 함으로써 접근 오류의 위험을 근본적으로 줄여준다. 게다가 공구 스테이션은 사용 가능한 공구를 모니터하고 제어할 뿐만 아니라 상태 기반의 공구 분출 기능을 사용하여 리컨디셔닝 된 공구들을 가장 먼저 불출한다.

시스템에서 항상 요구되는 사양과 품질의 공구가 충분히 가능한지 확인이 가능하다. 반면에 개별적으로 설정될 수 있는 매개 변수에 따라 리컨디셔닝이 필요한 공구는 보류하고 물류 부서에 알릴 수 있다. 이미 리컨디셔닝 된 공구는 새 제품 보다 우선시되므로 공구 수명 주기를 완전히 활용하고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새 주문은 재고와 리컨디셔닝에서 돌아오는 공구와 함께 동기화될 수 있다.

‘사용 금액 할당’ 기능은 공구의 사용 패턴에서 중요한 변화를 감지한다. 예를 들면, 장비별 사용 금액이 공정 계산 시 예상했던 금액과 차이가 발생하였는가? 또는, 가공 단계 또는 장비별로 다른 마모 현상으로 공구 수명에 차이가 발생하였는가? 등 회사의 공정과 비용을 관리하는 관리자를 위해 공정을 최적화 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의 보고서 기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보고서는 필요한 경우 매일 제공된다. 사용자들은 개인적으로 그들의 대시보드 메뉴를 수정하는 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으며, 이 기능은 사용자 권한과 관계없이 누구나 조정할 수 있다. 사용자 화면은 대부분 직관적으로 작동하도록 설계되었다.

발터는 다양한 요구사항에 맞춰 tool stations의 폭넓은 범위를 제공한다.
발터는 다양한 요구사항에 맞춰 tool stations의 폭넓은 범위를 제공한다.

데이터 전송과 주문을 위한 자동화 공정
“공구 관리의 품질은 재고로 보관된 공구 데이터와의 정확성에 의해 좌우된다. 수동으로 데이터를 입력하면, 자료가 오래 될수록 불완전하거나 불규칙한 데이터 유지 관리로 인해 이러한 위험성이 높아진다. 따라서, 발터의 공구 스테이션 TX750과 VX500의 소프트웨어 패키지는 발터뿐만 아니라 다른 제조사의 공구 카탈로그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다.”라고 Markus는 설명했다.

추가 카탈로그는 Tools United 인터페이스를 통해 추가할 수 있다. 이것은 사용하는 공구의 데이터가 최신이며 완벽함을 보장한다. 발터 공구 스테이션 소프트웨어는 이 분야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ERP 시스템과 연결 가능한 인터페이스를 포함하고 있다. 재주문은 자동으로 실행되거나 승인을 위해 사전에 지정된 곳으로 전달된다.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이기 때문에 최신 소프트웨어로 유지되며 데이터의 안전성을 보장할 수 있다.

About 이상준 기자

생산제조인을 위한 매거진 MFG 편집장 이상준입니다. 대한민국 제조업 발전을 위해 일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