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인더스트리4.0 / 로봇 / 짐머, 소형 부품 핸들링을 위한 전동식 그리퍼 GEP2000-B 출시
서포터즈 신청하기

짐머, 소형 부품 핸들링을 위한 전동식 그리퍼 GEP2000-B 출시

짐머그룹(Zimmer Group)의 GEP2000 전동식 그리퍼는 주로 조립 작업과 실험실에서의 시험관이나 시계 부품과 같은 소형 부품의 자동화를 위해 2017년 처음으로 시장에 출시되었다. 이 같은 작업을 위해 80N에서 500N의 파지력과 6mm에서 16mm의 스트로크를 제공하는 네 가지 크기로 사용이 가능하다. 최근 GEP2000-B모델로 전환하며 최적화 작업을 완료하였고, -03 버전을 출시하며 그리퍼 라인업을 확장한 것이다.

짐머의 GEP2000-B는 소형 부품 핸들링을 위한 최적화 작업을 거친 새로운 전동식 그리퍼로 자유로운 포지셔닝과 공작물 손실 제어까지 가능한 모델이다.
짐머의 GEP2000-B는 소형 부품 핸들링을 위한 최적화 작업을 거친 새로운 전동식 그리퍼로 자유로운 포지셔닝과 공작물 손실 제어까지 가능한 모델이다.

공작물 손실 제어 및 자유로운 위치 설정
새로운 GEP2000-B 버전에는 이전 시리즈의 특징인 프로그래밍 가능한 32개의 공작물 데이터 세트, +/- 0.05mm 범위 내의 공작물 인식 기능 및 조절 가능한 파지력 외에도 두 가지의 중요한 기능이 추가되었다. 

우선 자유로운 위치 설정 기능을 통해 사전에 그리퍼의 위치를 정할 수 있다. 스트로크가 공작물에 따라 유연하게 조절되기 때문에 공정에 소요되는 시간이 절약되고 방해 곡선을 방지할 수 있다. 또, 공작물 손실 제어 기능이 추가되어 외부 영향으로 공작물이 손실될 경우 그리퍼가 이를 감지하고 정보를 제어 시스템으로 전송한다.

제약 및 전자 산업에 이상적인 그리퍼
GEP2000 시리즈의 모든 그리퍼는 전원 차단 시 공작물의 손실을 방지하는 통합 제어 장치와 기계 자체 잠금장치가 장착되어 있다. 또한, 제어 기능에 따라 IO-Link, 디지털 I/O 및 그리퍼 조의 위치를 감지하는 아날로그 출력과 결합한 디지털 I/O까지 모두 세 가지 버전으로 사용 가능하다. 비상시 잠금 해제와 양방향 데이터 전송(IL 버전만 해당)을 표준으로 한다. 더불어 유지 보수 없이 1천만 사이클을 보장하며 매우 유연하고 빠른 반응 속도는 제약, 전자 산업 등의 소형 부품을 다루는 분야에 가장 적절하다.

About 이상준 기자

생산제조인을 위한 매거진 MFG 편집장 이상준입니다. 대한민국 제조업 발전을 위해 일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