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측정 / 시험/검사 / 텍트로닉스, 클라우드 환경에서 오실로스코프 데이터 협업 가능한 TekDrive 출시
서포터즈 신청하기

텍트로닉스, 클라우드 환경에서 오실로스코프 데이터 협업 가능한 TekDrive 출시

텍트로닉스가 오실로스코프뿐만 아니라 PC, 태블릿, 모바일에서도 오실로스코프 측정 데이터의 원격 공동 작업을 지원하는 오실로스코프-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솔루션 TekDrive™를 출시했다.

TekDrive는 업계 최고 수준의 보안 방침이 내장됐으며 오실로스코프 데이터에 원격으로 접근할 수 있고, 이를 팀 및 파트너 간에 공유할 수 있어 작업 편리성을 극대화한 게 특징이다.

TekDrive는 오실로스코프를 넘어 PC·태블릿·모바일 등에서 원격으로 측정 데이터 공유, 공동 작업을 지원하는 업계 최초 소프트웨어 솔루션이다.
TekDrive는 오실로스코프를 넘어 PC·태블릿·모바일 등에서 원격으로 측정 데이터 공유, 공동 작업을 지원하는 업계 최초 소프트웨어 솔루션이다.

TekDrive는 오실로스코프와 비슷한 데이터 시각화 기능이 탑재된 업계 최초의 범용 테스트 및 측정 파일 시스템이다. 이 소프트웨어는 소프트웨어 추가 설치 없이 모든 디바이스에서 전체 테스트 및 측정 데이터를 보고, 확대 및 축소할 수 있다. 또 이동, 측정, 디코딩, 분석 등 다양한 옵션을 포함해 최신 브라우저를 통한 매끄러운 시각화 및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는 TekDrive를 강력한 게임 체인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 소프트웨어가 그동안 불편하고, 보안에도 취약했던 데이터 공유 방식의 한계를 극복하고, 빠르고 안전하게 데이터를 공유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TekDrive는 텍트로닉스가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요구하는 시장의 변화를 적극적으로 대응한 첫 사례라고 강조했다.

오실로스코프 사용자의 70%는 스코프 외부로 데이터를 전송할 필요가 있다. TekDrive를 통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된 측정 데이터는 전 세계에서 접근할 수 있으며, 소유자가 보안 수준을 세분화해 액세스 및 사용 권한을 관리할 수 있는 공유 폴더에 즉시 저장된다.

텍트로닉스 최고 정보 책임자(CIO)인 데이비드 설피(David Sulpy)는 “전자 공학 분야의 차세대 혁신에 영감을 주는 데 힘을 보태기 위해 텍트로닉스에 합류했으며 이와 같은 프로젝트가 바로 그런 것이 될 것”이라며 “엔지니어는 오실로스코프에서 생성되는 복잡한 실시간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해 클라우드에 자체 작업 공간이 필요하다. TekDrive는 엔지니어가 연구실에 있든, 재택근무를 하든 그 필요를 충족한다”고 말했다.

TekDrive는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자랑한다. 파일 구성, 관리, 검색, 업로드 및 다운로드를 위한 플로우가 매끄럽다. 또 스크립팅, 자동화 및 분석을 위해 공급 업체와 관계없이 호환 가능한 보안 REST API와 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텍트로닉스는 Python, Matlab, LabVIEW 등 여러 언어로 SDK와 예제도 제공한다. 아울러 TekCloud 개발자 프로그램은 다른 회사 개발자가 고유한 TekDrive 기능을 자신들의 장치, 계측기 및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에 안전하게 추가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공급 업체는 TekCloud 스토리지, 스트리밍, 시각화 및 분석의 에코 시스템을 빠르게 제품에 적용할 수 있다.

미국 펜실베이니아대 랩 프로그램 책임자 시드하트 델리와라(Siddharth Deliwala)는 “다양한 계측기에서 데이터를 취합하는 것은 항상 까다로운 문제였다. 엔지니어는 종종 안전하지 않은 USB 스틱을 사용하거나, 심지어 휴대전화로 계측기 화면의 사진을 찍기도 한다”며 “TekDrive로 계측기에서 직접 데이터를 공유하는 방식은 커머셜 분야는 물론 학술 분야의 엔지니어링 팀이 효율적으로 학습하고 혁신할 수 있는 돌파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TekDrive는 현재 전 세계에 공급되고 있다. 이용 요금은 개인 기준 월 49.99달러부터 시작한다. 또 14일 무료 평가판도 이용할 수 있다. TekDrive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제품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bout 이상준 기자

생산제조인을 위한 매거진 MFG 편집장 이상준입니다. 대한민국 제조업 발전을 위해 일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