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가공 / 두산공작기계, 문형 머시닝센터 BM 3540P 출시
서포터즈 신청하기

두산공작기계, 문형 머시닝센터 BM 3540P 출시

두산공작기계가 중대형 구조물 및 대형 판재류 가공에 최적화한 문형 머시닝센터 BM 3540P를 출시했다. 이는 BM 2740P에 이어 문형 머시닝센터의 라인업을 확대한 것이다.

BM 3540P는 유효문 폭 3,500mm, Z축 이송 거리 500mm, 테이블 사이즈 4,000mm x 2,500mm와 허용 하중 3,000kg의 저중량 고강성 테이블을 적용하였다. 그리고, 높은 강성과 진동 최소화를 위해 2면 구속 스핀들이 표준 적용되었으며, 최대 회전 속도 12,000r/min, 빌트인 구조의 BT 40급 스핀들은 출력 22/18.5kW, 최대 토크 204N.m으로 대형 알루미늄 판재류 가공에 최적화하였다.

대형 공작물을 다운타임 없이 연속 가공이 가능하도록 공구 매거진 30개를 표준으로 하고 40개까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BM시리즈의 고강성 대칭형 문형구조는 알루미늄 고속가공에 필요한 고속, 강력절삭 및 연속 가공 시, 진동과 하중을 분산 시켜 안정적인 가공을 구현하게 할 뿐만 아니라, 가공 시 발생되는 열 또한 분산 시켜 고강성, 고정도 가공을 가능하게 한다.

두산공작기계가 새롭게 출시한 문형 머시닝센터 BM 3540P
두산공작기계가 새롭게 출시한 문형 머시닝센터 BM 3540P

대형 중량물을 가공하는 특성 상 발생할 수 있는, 이송축 부분의 강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Z축에 고강성 2열 롤러 LM 가이드웨이를 적용하고, 볼스크류 너트 쿨링 표준 적용으로 안정된 가공 성능을 제공하고 있다. Z축 급이송속도 36m/min으로 고속 알루미늄 가공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문형 가공기의 가공정밀도를 결정짓는 주요 구조물인 크로스 레일의 처짐과 비틀림에 의한 가공 정밀도 저하를 방지하기 위해 아치형 및 x리브 기계 구조로 설계되어 장시간의 어떠한 가공 조건에서도 안정된 가공 정밀도를 유지하며, Y축은 고생산성을 위해 2열 롤러 LM가이드웨이를 적용하였다.

고객의 사용환경 및 요구 조건에 따라 세미 커버와 풀 커버로 2가지 타입의 커버 선택이 가능하며, 사용자 편의 기능 향상 및 쉬운 조작이 가능하도록 인체공학적인 조작반 디자인의 OP 패널과 두산 고유의 EOP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다.

About 이상준 기자

생산제조인을 위한 매거진 MFG 편집장 이상준입니다. 대한민국 제조업 발전을 위해 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