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공구/툴링 /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강 선삭 가공을 위한 새로운 초경 인서트 – 샌드빅 코로만트의 GC4415, GC4425 인서트
백서 다운로드 하기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강 선삭 가공을 위한 새로운 초경 인서트 – 샌드빅 코로만트의 GC4415, GC4425 인서트

샌드빅 코로만트가 ISO-P 강 가공용 선삭 인서트 제품군을 업그레이드 하면서 저합금강 및 비합금강의 외경 및 내경 가공을 위한 2종의 새로운 초경 재종을 출시했다. GC4415와 GC4425라는 이름의 새로운 인서트는 인성과 내열성이 향상되었고 예측 가능한 마모를 보장한다. 

 GC4415 및 GC4425 인서트는 경쟁사의 인서트에 비해 내마모성이 탁월해 모든 작업에서 긴 공구 수명과 일관된 성능을 보장한다.
GC4415 및 GC4425 인서트는 경쟁사의 인서트에 비해 내마모성이 탁월해 모든 작업에서 긴 공구 수명과 일관된 성능을 보장한다.

GC4415와 GC4425는 저합금강(P 2.1~2.6)과 고합금강(P 1.1~1.5)을 가공하는 대량 및 배치 생산 환경의 제조업체들에게 이상적이다. 

GC4425 재종은 대부분의 강 선삭 작업에서 경쟁사의 인서트를 능가하는 것으로 입증되었다. 내마모성, 내열성 및 인성이 향상되어 적용 범위가 크게 넓어진 것이 특징이다. GC4425와 GC4415 모두 연속 절삭과 경단속 절삭에서 황삭에서 정삭에 이르는 작업에 사용할 수 있다.

GC4415는 더욱 향상된 성능과 내열성이 필요할 때 GC4425를 보완한다. 또한 새로운 후처리 기술을 적용한 덕분에 단속 절삭에서 성능이 향상되어 갑작스러운 파손을 방지하고 두 인서트 재종 모두 광범위한 작업에서 경쟁사의 제품을 능가하는 성능을 보여준다.

“일반적으로 모든 제조업체가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는 금속 제거율의 향상, 날당 가공물 수 증가, 사이클 시간 단축, 낭비 최소화 그리고 재고 관리의 최적화다.”라고 샌드빅 코로만트의 글로벌 제품 매니저 요한 앤더스테드(Johan Anderstedt)는 말했다. 그는 “배치 생산 환경의 제조업체들에게 이는 동일한 재종으로 다양한 강 소재를 가공하는 유연성도 의미하는데, 새로운 GC4415 및 GC4425 재종은 가공하기 어렵고 복잡한 ISO-P 소재에서도 이러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라고 말했다.

향상된 내마모성
GC4415 및 GC4425 인서트는 경쟁사의 인서트에 비해 내마모성이 탁월해 모든 작업에서 긴 공구 수명과 일관된 성능을 보장한다. 또한 가공물과 인서트 모두의 재료 낭비를 최소화한다.

 GC4415는 더욱 향상된 성능과 내열성이 필요할 때 GC4425를 보완한다. 새로운 후처리 기술을 적용한 덕분에 단속 절삭에서 성능이 향상되어 갑작스러운 파손을 방지한다.
GC4415는 더욱 향상된 성능과 내열성이 필요할 때 GC4425를 보완한다. 새로운 후처리 기술을 적용한 덕분에 단속 절삭에서 성능이 향상되어 갑작스러운 파손을 방지한다.

새로운 인서트의 탁월한 내마모성은 샌드빅 코로만트의 2세대 Inveio® 기술(알루미나 코팅 층)을 적용한 덕분이다. Inveio가 특별한 이유는 현미경으로 관찰하면 알 수 있다. 표면이 일방향 결정 구조로 되어 있어 모든 결정이 절삭날을 향해 배열되기 때문에 강한 방어벽이 생성되어 상면 마모와 전면 마모에 대한 내마모성이 향상된다. 또한 열이 절삭 영역으로부터 더욱 빠르게 소실되어 절삭날의 모양이 더 오래 유지되기 때문에 공구가 잘 마모되지 않는다.

뿐만 아니라,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재종의 초경 모재에 높은 비율의 재활용 초경 소재를 사용했다(40% 이상). 재활용 소재를 사용해 재종을 만들면 새 원료를 절약할 수 있고, 생산 시 필요한 에너지와 CO2 배출이 모두 감소한다.

생산 비용 감소
고객들은 새로운 초경 인서트를 사용한 결과 절삭 속도(vc)와 이송률(fn)을 높일 수 있었다. 

한 일반 엔지니어링 업체는 GC4425 인서트를 사용해 여러 방향에서 4140 선조질강 가공물의 외경 황삭 가공을 수행했다. 이 고객은 동일한 공정에서 경쟁사의 ISO 인서트를 사용했을 때와 비교해 100%의 생산성 증가와 50%의 사이클 타임 단축 그리고 30%의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었다. 

샌드빅 코로만트는 고객이 절삭 속도와 이송률을 최적화하고 요구사항에 가장 부합하는 인서트나 공구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온라인 CoroPlus® Tool Guide도 개발했다. “GC4425와 GC4415는 가장 어려운 절삭 조건에서 공구 수명을 향상시킨다.”라고 앤더스테드는 말하며, “고객들은 샌드빅 코로만트와의 긴밀한 파트너십과 툴 가이드를 통해 생산성 향상, 가공물 당 비용 감소, 생산 수익성 증대 등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라고 밝혔다.

About 이상준 기자

생산제조인을 위한 매거진 MFG 편집장 이상준입니다. 대한민국 제조업 발전을 위해 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