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엔지니어링S/W / CAD / 모두솔루션, GstarCAD 2021 한글 버전 공식 출시
백서 다운로드 하기

모두솔루션, GstarCAD 2021 한글 버전 공식 출시

㈜모두솔루션(대표 정충구)은 GstarCAD 2021 한글 버전을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모두솔루션에서 GstarCAD 영업을 총괄하고 있는 성기정 이사는 “현재 GstarCAD는 지속적인 개선과 혁신적인 기술로 국내 제조산업 그리고 건설산업까지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완벽한 호환성과 우수한 성능, 뛰어난 가성비로 전 세계 약 80만 명의 사용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새롭게 출시된 GstarCAD 2021 한글 버전은 새로운 명령을 추가하여 3D 기능을 최적화하였다.  새롭게 추가된 3D 명령은 ▲POLYSOLID, ▲CONVTOMESH, ▲CONVTOSOLID, ▲CONVTOSURFACE, ▲CONVTONURBS, ▲ PLANESURF, ▲SURFOFFSET 등이 있다. 이 명령을 이용해 폴리선을 선택하여 3D 솔리드 형상을 작성할 수 있고, 3D 메쉬, 표면, 닫힌 폴리선 및 원과 같은 객체를 3D 솔리드로 쉽게 변환할 수 있는 방법 등이 추가되었다. 앞으로 GstarCAD 사용자들의 3D 활용성은 더울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GstarCAD 2021은 새로운 명령을 추가하여 3D 기능을 최적화 했다.
GstarCAD 2021은 새로운 명령을 추가하여 3D 기능을 최적화했다.

또한, GstarCAD 2021에서는 ▲빠른 측정 ▲사용자 설정 가져오기/내보내기 ▲포인트 클라우드 등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였으며, ▲도구 팔레트 ▲여러 줄 문자 편집기 기능을 크게 개선하였다.

새로 추가된 RAPIDDIST 명령으로 빠른 측정 기능을 지원하는데, 이 명령은 마우스를 움직여 X, Y축을 따라 2D 객체 사이의 거리와 각도를 빠르게 측정할 수 있다. 사용자 지정 설정 가져오기, 내보내기 기능을 지원하며, 사용자 프로파일, CUI, 선 종류, 해치 등 원하는 사용자 지정 설정을 이전 버전에서 GstarCAD 2021로 간편하게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기존에 사용하던 캐드에서 사용자 정의된 도구 팔레트를 가져올 수도 있다. 또한, 도면의 첨부파일로 두 개의 포인트 클라우드 파일 확장자(.rcp, .rcs)를 지원함으로써 사용자들의 외부데이터 활용성을 높였다.

스크린샷 2020-12-08 오전 9.41.12
새로 추가된 RAPIDDIST 명령으로 빠른 측정 기능을 지원한다.

성기정 이사는 “GstarCAD 2021은 새롭게 선보이는 기능 외에 다양한 용량의 도면을 이용한 테스트 결과 더욱 안정적이고 빨라진 것을 증명했다. 더불어 기존 사용자들의 요청 사항을 반영해 기능을 추가하거나 오류를 수정하였기 때문에 사용자는 GstarCAD 2021을 사용하면서 더 높은 만족도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GstarCAD 2021은 영구 사용 방식으로 단일사용자(독립형)나 복수사용자(네트워크) 라이선스를 모두 선택할 수 있다.

이번 GstarCAD 2021 한글 버전 출시와 함께 모두솔루션은 GstarCAD 기존 사용자를 대상으로 버전에 관계 없이 균일가로 업그레이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포함, 다양한 이벤트를 연말까지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GstarCAD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스타캐드-로고-_파랑색

GstarCAD는 기존 캐드와 사용 방식이 거의 유사한데, 명령어나 단축키, 툴바, 아이콘, 폰트 등 익숙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해 엔지니어가 거부감 없이 작업할 수 있다. DWG 파일 포맷을 지원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변환이 필요 없고, 데이터 손실이 발생하지 않는 호환성을 제공한다. 가격 또한 합리적이어서 라이센스 정책 변경으로 인해 높아지는 비용 부담을 겪고 있는 기존 캐드 사용자들로부터 최고의 대안 캐드로 선택받고 있다. (관련기사)

About 이상준 기자

생산제조인을 위한 매거진 MFG 편집장 이상준입니다. 대한민국 제조업 발전을 위해 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