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제조엔지니어링/SW / 지멘스, 컬기(Culgi) 인수로 Xcelerator 포트폴리오에 멀티 스케일 화학 모델링 추가
백서 다운로드 하기

지멘스, 컬기(Culgi) 인수로 Xcelerator 포트폴리오에 멀티 스케일 화학 모델링 추가

-지멘스, Simcenter 포트폴리오의일부로업계최초의연성물질용통합멀티스케일솔루션제공
-이산공정제조산업모두에서신소재의성능중심최적화를가능하게하는컬기의기술력확보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공정 산업 멀티 스케일 시뮬레이션 전문 컴퓨터 화학 소프트웨어 회사인 컬기(Culgi)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Polymer_1

컬기는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에 합류하게 되며, 컬기 솔루션은 Simcenter™ STAR-CCM+™ 소프트웨어의 연속 접근법과 원활하게 조합을 이루는 양자 및 분자 화학 모델과 함께 Xcelerator™ 포트폴리오의 시뮬레이션 기능을 확장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이 고유한 엔지니어링 워크플로(workflow)를 통해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리고, 재료 및 공정 산업의 혁신을 가속화하여 제품과 공정 혁신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얀 루리단(Jan Leuridan)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시뮬레이션 및 테스트 솔루션 부문 수석 부사장은 “연성재료 공학의 혁신은 양자 및 분자 수준에서 시작된다. Simcenter 포트폴리오에 컬기의 기술을 더함으로써, 공정 엔지니어들은 마이크로 스케일(micro-scale), 메소 스케일(meso-scale), 매크로 스케일(macro-scale) 모델링이 결합된 포괄적 디지털 트윈에 접근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처럼 긴밀하게 통합된 워크플로를 통해 제품 성능이라는 목표를 위한 신소재의 설계 탐색이 가능해진다. 컬기 팀의 지멘스 합류를 환영한다”라고 말했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Simcenter™ 포트폴리오에 고체 재료 물성 및 거동에 대한 효율적인 예측을 추가한 2019년 11월 멀티미캐닉스(MultiMechanics) 인수에 이어 이번 컬기 인수를 추진했다. 컬기의 연성재료 시뮬레이션을 추가함으로써, Simcenter는 이제 신소재의 성능 중심 최적화를 가능하게 하는 고유한 통합 CAE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요하네스 프레이제(Johannes Fraaije) 레이던 대학교 교수 겸 컬기 CEO는 “지멘스에 합류해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의 미래를 만들 수 있게 돼 기쁘다. 개발 초기 단계에서 신소재의 가상 스크리닝은 화학 산업 디지털화의 핵심 요소이다. Simcenter 포트폴리오 내에서 컬기 분자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와 서비스가 통합되면서, 엔지니어들은 시작 단계부터 공정 개발, 물류, 시장 분석에 이르기까지 밸류체인 전반에 걸쳐 원하는 속성의 재료를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능력을 추가로 갖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1999년, 네덜란드 레이던에서 설립된 컬기는 양자 화학에서 분자 역학에 이르는 분야의 전문성을 제공하고 멀티 스케일 화학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한다. 컬기 제품은 특수 화학, 배터리, 의약품, 화장품과 같은 분야에서 기업이 신소재를 설계하고 분석하는 데 사용된다. 인수는 2020년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며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About 이상준 기자

생산제조인을 위한 매거진 MFG 편집장 이상준입니다. 대한민국 제조업 발전을 위해 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