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제조엔지니어링/SW / CAD / ‘언텍트’ 시대에 고객을 만나는 방법 – 대안캐드의 강자 GstarCAD의 모두솔루션, 온라인 전시회 참가
백서 다운로드 하기

‘언텍트’ 시대에 고객을 만나는 방법 – 대안캐드의 강자 GstarCAD의 모두솔루션, 온라인 전시회 참가

코로나 19로 인해 올해 개최 예정이었던 산업분야 오프라인 전시회가 대부분 취소되는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 이 때문에 마케팅을 멈출 수 없는 많은 기업들은 최근 온라인을 통한 소위 ‘언텍트 마케팅’을 도입하여 활용하고 있다. 

기업들은 주로 웨비나 형식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최근 산업 종합 포털 사이트인 다아라(daara)에서 온라인 전시회를 개최해 주목을 받고 있다.

국내 대안캐드 분야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지스타캐드(GStarCAD)를 판매하는 모두솔루션(대표 정충구)도 이 온라인 전시회에 참가했다. 모두솔루션의 성기정 이사는 “한 분의 고객에게라도 다가가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우리 같은 기업들은 코로나 19의 엄중한 상황에서도 마케팅을 멈출 수는 없다.”라며 “소프트웨어라는 특성이 온라인 전시회와 잘 맞아 떨어지는 부분이 있어, 이번 온라인 전시회에 적극 참여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2020 다아라 온라인 전시회(DAARA Online Exhibition, http://exhi.daara.co.kr/2020_daara) 중 FA, 로봇, AI관인 3홀 중앙 부스에 자리잡은 모두솔루션은, 자사가 판매하는 지스타캐드 활용 사례 동영상을 시작으로 다양한 지스타캐드 제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배치했다.

DAARA 온라인 전시회 FA, 로봇, AI관인 3홀 중앙 부스에 자리잡은 모두솔루션
다아라 온라인 전시회 FA, 로봇, AI관인 3홀 중앙 부스에 자리잡은 모두솔루션

모두솔루션은 전시회 참가와 함께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스타캐드와 3D Fastview 구매 시 1카피를 더 제공하는 1+1 이벤트 특전이 전시 기간 중 모두솔루션 부스를 방문하는 고객에게 주어진다. 프로모션 기간은 10월 한달 간이다.

지스타캐드-로고-_파랑색

GstarCAD는 오토캐드와 사용 방식이 거의 유사한데, 명령어나 단축키, 툴바, 아이콘, 폰트 등 익숙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해 엔지니어가 거부감 없이 작업할 수 있다. DWG 파일 포맷을 지원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변환이 필요 없고, 데이터 손실이 발생하지 않는 호환성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3D FastView icon 868x868

3D Fastview는 대량의 3D 모델을 보고, 측정하고, 마크업하고, 변환하는 데 사용하는 엔터프라이즈급 3D 뷰어다. 이 뷰어는 10GB에 달하는 3D CAD 도면을 380MB로 90% 이상 압축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3D 데이터 압축 기술을 가지고 있다. 도면을 오픈하는 시간은 1/10 수준으로 줄였다. 또한, 거의 모든 3D 엔지니어링 포맷을 열고 닫을 수 있으며, STEP, IGES, ACIS, STL,HPGL 등의 중립 포맷은 물론, DWG/DXF 까지 사용할 수 있다.(관련기사)

About 이상준 기자

생산제조인을 위한 매거진 MFG 편집장 이상준입니다. 대한민국 제조업 발전을 위해 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