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가공 / 공구/툴링 / 발터의 Xtratec XT 정면 밀링 컷터 M5009, M5012
백서 다운로드 하기

발터의 Xtratec XT 정면 밀링 컷터 M5009, M5012

Xtratec XT 정면 밀링 컷터 M5009는 진입각 45°의 전형적인 정면 밀링 컷터로서 SNxX 09… 사이즈의 작은 인서트를 사용하며, 이로 인해 기존 12 사이즈 인서트에 비해서 많은 날수를 동일 직경에 심을 수 있어 생산성 향상과 공구 수명 증가에 유리하다. 또한 작은 인서트 임에도 불구하고 apmax = 5mm까지 가공이 가능하다. 인서트의 형상은 네거티브 기본 형상으로 총 8코너를 사용 가능하여 경제성이 매우 높다. 

날끝 형상은 포지티브한 절삭 날로 설계하여 부드러운 절삭 작용 성능과 저부하 가공을 실현하였다. 이로 인해 다축이나 복합가공 장비의 약한 스핀들 및 지그 상황에서도 높은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새롭게 설계된 인서트 시트 포지션과 형상은 인서트 체결 시 비스듬한 스크류를 통해 접근성이 용이하여 전형적으로 발생하는 장착 오류를 쉽게 막을 수 있으며, 시트와 인서트의 접촉면을 늘려 더욱 안정적인 가공을 보장한다. 

발터의 Xtratec XT 정면 밀링 컷터 M5009
발터의 Xtratec XT 정면 밀링 컷터 M5009

인서트는 코너 R 타입 또는 부절삭날 타입의 인서트를 선택 할 수 있어서 원하는 조도를 달성하는 데 더욱 유리하다. 인서트는 형상은 전주면 연마된 SNGX0904.., SNHX0904나 경제성 높은 신터급 인서트 SNMX0904를 사용할 수 있으며 Tigertec Silver와 Tigertec Gold 재종이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어 강, 스테인리스, 주철, 수퍼알로이, 알루미늄 등과 비철 금속 가공에 모두 적용이 가능하다.

또한 정삭용 와이퍼 인서트인 XNGX0904ZNN(M5012용), ANN(M5009용)을 사용할 경우 넓은 와이퍼 날을 활용하여 높은 이송 조건에서도 요구 조도를 만족하는 가공이 가능하여 생산성 향상이 가능하다. 

 발터의 Xtratec XT 정면 밀링 컷터 M5012
발터의 Xtratec XT 정면 밀링 컷터 M5012

동일한 사이즈의 인서트를 사용하는 M5012 컷터는 진입각 88°를 사용하는 황삭 컷터로서 M5009에 비해 더 깊은 apmax = 8mm까지 적용이 가능하며, 진입각이 커 실제 형성 칩 두께가 두꺼워지며 이로 인해 날당 최대 이송량은 낮아 지지만, 바닥면이 얇거나 지지가 약한 워크 가공 시 45° 컷터 대비 축방향으로 발생하는 힘을 줄여주어 진동을 감소시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About 이상준 기자

생산제조인을 위한 매거진 MFG 편집장 이상준입니다. 대한민국 제조업 발전을 위해 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