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가공 / 공구/툴링 / 케나메탈, 초합금 가공을 위한 KCS10B 발표
백서 다운로드 하기

케나메탈, 초합금 가공을 위한 KCS10B 발표

케나메탈(Kennametal)은 항공우주 및 기타 고온 적용 부품 부문에서 사용되는 니켈, 코발트, 철 기반 초합금가공에 최적화된 최첨단 선삭 재종인 KCS10B를 출시했다.

탁월한 레이어 접착력을 위해 초미립자 초경소재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코팅 적용이 특징인 KCS10B는 가공이 어려운 초합금 가공 시 공구 수명이 최대 50% 개선되며, 보다 예측 가능한 공정과 향상된 생산성을 제공한다. KCS10B는 초합금 선삭가공에서 발생하는 가장 일반적인 문제이자 종종 예상치 못한 치명적인 공구 파손으로 이어지는 두 가지 마모 방식, 즉 크레터링 및 절삭 깊이 노칭 문제를 해결한다.

특수 스퍼터링
케나메탈의 선삭 담당 수석 글로벌 제품 관리자인 로버트 케일만(Robert Keilmann)은 KCS10B의 성공 비결이 케나메탈의 독점 기술인 High-Power Impulse Magnetron Sputtering(High-PIMS)이라고 설명했다. High-PIMS는 기존의 PVD 코팅 공정과 같이 아크 기화 공법을 적용하는 대신, 특수 스퍼터링(Sputtering) 공법을 적용해 극미세화된 AlTiN을 적층시켜 ‘극히 얇고 매끄러운 내마모성 층’을 코팅한다.

 KCS10B는 가장 폭넓게 적용되고 있는 선삭인서트의 형태/크기/형상 제품에 대해서만 제공된다.
KCS10B는 가장 폭넓게 적용되고 있는 선삭인서트의 형태/크기/형상 제품에 대해서만 제공된다.

강력한 내마모성
인코넬 718 및 스텔라이트 31과 같은 초합금소재 부품가공은 가공 공구의 빠른 마모와 예측할 수 없는 공구 수명을 초래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KCS10B는 황삭작업 시, DOC 노칭을 줄이고 공구 수명을 3분에서 5분으로 늘려준다는 것이 입증되었다. 정삭 가공에서는 경쟁 브랜드에 비해 2~3배의 확연히 증가한 크레터링 지연 능력 및 이에 따른 공구파손 지연능력으로 인해 공구수명이 더욱 향상되었다.

포지티브 및 네거티브 인서트가 제공되며, 다양한 칩브레이커, 절삭인선 가공 및 형상 적용이 가능하므로 KCS10B는 철 기반(S1), 코발트 기반(S2), 니켈 기반(S3) 합금 선삭가공을 위한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케일만은 “매끄러운 표면 이외에도 새로운 코팅 공정을 통해 훨씬 더 날카로운 모서리를 만들 수 있다.”라고 언급했다. 그는 이어 “당사의 특별한 호닝 가공 및 모서리 가공 공정은 발열로 이어지는 마찰을 줄여 공구 수명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으며, 이는 초합금 소재에서 또 다른 일반적인 손상 형태인 구성인선이 적다는 것을 의미한다. 치수 정확도가 뛰어난 케나메탈 선삭 인서트와 결합할 경우, 작업장에서 가공하기에 까다로운 초합금을 성공적으로 가공할 때 필요한 성능, 안정성, 예측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About 이상준 기자

생산제조인을 위한 매거진 MFG 편집장 이상준입니다. 대한민국 제조업 발전을 위해 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