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가공 / 공구/툴링 / 발터, 중절삭용 그루빙 인서트 넓은 폭 인서트 표준 추가
백서 다운로드 하기

발터, 중절삭용 그루빙 인서트 넓은 폭 인서트 표준 추가

발터의 M5008은 고이송 밀링 커터로 고이송 정면 밀링 뿐 아니라 플런징 작업 및 경사진 곳의 플런징과 원호보간 밀링 등에도 적용이 가능한 다기능 커터다. 인서트의 진입 각도가 최대 17도로 설계되어 절입 깊이는 1mm 까지 가능하며, 이로 인해 얕은 절입 깊이에서 높은 날당 이송을 실현했다. 또한 인서트 장착 각도를 최적화하여 날 수를 극대화했고, 좁은 피치로 컷터 구성 시 날 수가 늘어 생산성이 극대화 된다.

인서트의 오버사이즈 설계로 특히 깊은 숄더를 갖는 포켓 가공 시 커터 바디에 간섭 없이 작업이 가능하며, 긴 연장에도 절삭력이 축 방향으로 작용하여 진동을 최소화시킨다. 여기에 무진동 아바를 조합하면 높은 생산성 또한 달성할 수 있다. 주요 어플리케이션으로는 에너지, 금형 산업 등 복잡한 형상과 깊은 포켓으로 황삭 작업이 많이 필요한 곳에 적합하다.

발터의 고이송 밀링 커터 M5008
발터의 고이송 밀링 커터 M5008

Xtra·tec® XT 직각 밀링 커터 M5137은 기본 3각형 양면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네거티브 기본 형상을 갖는 인서트를 채용, 직각 밀링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된 커터다. 총 6코너를 사용할 수 있는 신터급 인서트로 경제성이 극대화 되었으며, 포지티브 절삭 형상을 적용하여 매우 부드러운 절삭 작용이 가능하고 최대 절입 깊이 apmax 8mm까지 가공이 가능하다.

특히 네거티브 삼각형 인서트를 사용하는 커터로는 최초로 램핑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정면 밀링, 직각 밀링, 플런징 포켓 밀링과 원호보간 밀링 등의 작업이 가능한 다기능 밀링 커터다. 또한 가공 후 커터의 형상이 정확히 90도를 이루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2차 절삭날을 가지고 있어 추가적인 정삭 작업이 불필요한 커터이다. 이로 인해 여러 개의 커터를 교환해서 사용할 필요가 없이 한가지 커터로 다양한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에너지, 금형, 일반 기계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이 가능하다. 

 Xtra·tec® XT 직각 밀링 커터 M5137
Xtra·tec® XT 직각 밀링 커터 M5137

두 제품 모두 절삭 재종은 Tigertec Silver와 TigerTec Gold 등의 최신 재종이 적용 가능하여 강재, 스테인리스강, 주철 및 난삭재 가공 등 다양한 소재 가공 시 최상의 공구 수명 확보와 공정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는 커터이다. 

About 이상준 기자

생산제조인을 위한 매거진 MFG 편집장 이상준입니다. 대한민국 제조업 발전을 위해 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