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highlight / 생산제조기술 전시회 SIMTOS 2020, 개최 취소
백서 다운로드 하기

생산제조기술 전시회 SIMTOS 2020, 개최 취소

대한민국 최대 규모이자, 글로벌 생산제조기술 전시회인 SIMTOS 2020이 10월 개최 연기에 이어, 최종 취소 결정되었다.

SIMTOS 2020 사무국은 보건당국의 강화된 방역지침에 따라 10월 전시회를 준비해 왔으나, 코로나 상황으로 해외업체 및 바이어 참가의 어려움, 참가업체 및 참관객 안전을 위해 개최가 어렵다고 판단해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

최근 9월 개최 예정이었던 미국 IMTS 2020 및 독일 AMB 2020 전시회가 취소되는 등 글로벌 유명 생산제조 전시회가 전세계적인 코로나 펜데믹(Pandemic)에 크게 영향을 받고 있는 점도 이번 SIMTOS 2020 취소에 적지 않은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SIMTOS 사무국은 전시일정을 한 차례 연기한 이후, 국내외 코로나19 상황을 예의주시하면서 특별 방역대책을 준비하고 있었다. 그러나, 국내 코로나19가 재확산될 조짐이 보이는 현재 상황과 대규모 국내외 참관객이 방문하는 전시회 특성상 전시회을 강행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다고 판단했다. 이에 개최 취소로 인한 대규모 손실에도 불구하고, 참가업체의 코로나19 극복에 동참코자, 참가비 환불 등을 통해 고객을 우선 지원한다고 전했다.

SIMTOS 사무국은 “지금까지 성공적인 행사를 위해 최선을 다해 전시회를 준비해 오신 참가업체와 유관기관, 그리고 참관객 여러분들께 이번 상황에 대해 매우 안타깝고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대한민국 최대이자, 대표 생산제조기술 전시회인 SIMTOS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로 생각하는 한편, 기존 참가업체 등 고객에게는 차기 SIMTOS 전시회까지 코로나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포괄적인 비즈니스 및 홍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SIMTOS 2018 전시회 전경
SIMTOS 2018 전시회 전경

About 이상준 기자

생산제조인을 위한 매거진 MFG 편집장 이상준입니다. 대한민국 제조업 발전을 위해 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