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제조 트렌드 / 산업트렌드/동향 / 유튜브 채널을 이용한 고객 서비스 채널 확장 – 바이스트로닉의 새로운 온라인 라이브 데모 서비스 개시
백서 다운로드 하기

유튜브 채널을 이용한 고객 서비스 채널 확장 – 바이스트로닉의 새로운 온라인 라이브 데모 서비스 개시

연초부터 전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코로나19의 상황이 비교적 안정화되면서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의 점진적 완화 조치가 시행되고 장기화를 대비하는 국면을 맞이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이전과는 다른 일상을 맞이하게 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업계의 업무 형태 역시 상당 부분 변화를 겪을 것으로 예상된다. 

코로나19와 같은 예기치 못한 사회 환경 변화에 대응함과 동시에 꾸준하고 유연한 고객 지원을 고민해 온 바이스트로닉코리아(이하 바이스트로닉)는 지난 4월 초 바이스트로닉 온라인 서포트 서비스 (Bystronic Online Support Service: 이하 ‘화상 원격 지원 서비스’)를 통해 서비스 엔지니어의 방문 없이 영상의 공유를 통해 보다 정확하고 빠른 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다. 

 ByStar Fiber 12kW의 온라인 라이브 데모 중인 모습
ByStar Fiber 12kW의 온라인 라이브 데모 중인 모습

화상 원격 지원 서비스에 이어 바이스트로닉이 4월 중순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는 라이브 스트림 데모(이하 ‘온라인 라이브 데모’)이다. 이 서비스는 바이스트로닉 데모 센터에 설치되어 있는 장비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에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장비의 절단 데모를 하는 방식으로, 실시간으로 의문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채팅창을 통해 질문하면 답변을 받을 수도 있다.

4월 29일에 방송된 바이스트로닉의 온라인 라이브 데모에서는 지난 해 말 새롭게 선보인 ByStar Fiber 12Kw의 연강 25mm 질소 절단 및 산소 절단 시연이 진행되었는데, 아시아 지역 및 국내의 고객들과 바이스트로닉 자회사 직원들을 포함, 총 90여명의 참여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온라인 라이브 데모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송출되고 있다.
온라인 라이브 데모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송출되고 있다.

화상 원격 지원 서비스 및 온라인 라이브 데모 등 바이스트로닉이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의 궁극적인 목적은 코로나19와 같은 예상하지 못한 상황에서도 바이스트로닉의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과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함이다. 바이스트로닉은 이 같은 서비스를 통하여 원거리에서도 여러 채널을 통해 끊임없이 양방향 소통 및 고객 지원을 지속하는 동시에 고객들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라이브 데모를 희망하거나 시청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바이스트로닉의 영업 담당자에게 요청하거나 이메일 (info.kr@bystronic.com)로 문의할 수 있고, 온라인 라이브 데모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바이스트로닉 웹사이트 및 페이스북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About 이상준 기자

생산제조인을 위한 매거진 MFG 편집장 이상준입니다. 대한민국 제조업 발전을 위해 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