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소재/부품 / 부품 / ifm, 새로운 컨셉의 유량계 SM시리즈 출시
백서 다운로드 하기

ifm, 새로운 컨셉의 유량계 SM시리즈 출시

독일 ifm사에서 최근 스마트팩토리를 구현하는 새로운 컨셉의 유량계 SM 시리즈를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imf1

자기유도식 유량계 SM시리즈는 측정파이프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인해 150ℓ/min 까지의 측정레인지를 커버한다. 유량 외로 온도와 총량이 측정되는 정밀한 공정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냉각수의 온도가 매우 높아지는 oven과 같이 까다로운 어플리케이션에서도 90℃까지 견딜수 있는 내구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신뢰성있는 작동을 보장, 쿨링라인을 개별적으로 모니터링하기 위해 다수의 유량계가 동시에 사용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imf2
SM 시리즈의 작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인해 기존 커넥터로의 장착이 최적화되었고 내부 직경이 50mm에 불과한 water distributor에도 설치가 가능하다.  inlet, outlet 파이프 길이가 필요하지 않아 설비내 설치가 매우 용이한 제품이다.
또한, 제품에 내장된 TFT 디스플레이가 다수의 공정값을 표시하며 2개의 분리된 스위치포인트 LED, 컬러 변경 옵션은 최상의 overview를 제공한다.  3개의 버튼을 통한 직관적인 작동이 가능하고 IO-LinK를 통한 신속한 셋업, 간편한 조작으로 셋업시간이 상당히 절감된다.

적용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사출성형기에서는  냉각수의 양과 온도는 최종 제품의 품질을 좌우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따라서 배관 막힘현상이 발생한다면 이는 지체없이 감지되어야 하며 SM 유량계가 지속적인 높은 성능과 품질을 보장할 수 있으며,  열경화장비에서는  잠재적인 배관막힘 현상을 감지하여 완제품의 높은 품질을 지속적으로 보장한다.

공작기계 같은 경우에도  작은 부산물들은 냉각 용수 파이프의 막힘현상을 초래할 수 있는데 본 센서가 이를 적시에 감지하여 설비의 과열을 방지하며, 오븐제작시에도 냉각수의 품질을 모니터링할 뿐만아니라 90℃까지의 온도 변화를 감지한다. 과열로 인해 발생하는 높은 비용의 다운타임은 이제 더 이상 발생하지 않게 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About 이상준 기자

생산제조인을 위한 매거진 MFG 편집장 이상준입니다. 대한민국 제조업 발전을 위해 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