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제조 트렌드 / 뉴스/정책/지원사업 / 메이커봇, 메소드 3D 프린터를 개방형 재료 플랫폼으로 전환
백서 다운로드 하기

메이커봇, 메소드 3D 프린터를 개방형 재료 플랫폼으로 전환

메이커봇 랩스 실험용 압출기를 통해 타사 엔지니어링 재료로 3D 프린팅 가능

데스크탑 3D 프린터 분야의 선도 기업인 메이커봇은 ‘메이커봇 랩스 실험용 압출기’가 상용화 되어 구매 가능하다고 밝혔다.

(사진) 메이커봇 랩스 MakerBot LABS for METHOD

이번에 발표된 압출기는 메소드 프린터를 개방형 재료 플랫폼으로 전환하여 사용자가 산업용 3D 프린팅 플랫폼에서 다양한 재료로 출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해 11월에 발표한 메소드 3D 프린터를 위한 ‘재료개발 프로그램’ 발표 이후 상용화가 빠르게 진행되었다. ‘재료개발 프로그램’은 세계적인 필라멘트 공급업체들이 메이커봇 랩스 실험용 압출기의 재료공급자격을 갖출 수 있게 해준다. 재료개발 프로그램 발표 이후 메이커봇은 자빌, 폴리메이커, 킴야, 미쓰비시케미컬과 같은 기존 파트너사들 외에도 바스프 3D 프린팅 솔루션, 레보스 그룹을 추가했다.

메이커봇의 제품개발부 부사장인 요한 틸 브로(Johan-Till Broer)는 “메소드 프린터를 개방형 재료 플랫폼으로 전환함으로써, 사용자에게 아이디어를 구체화할 수 있는 탁월한 도구를 제공한다. 엔지니어들은 이제 경쟁사의 데스크탑 3D 프린터보다 더 강력하고 정교한 부품을 출력하도록 설계된 산업용 3D 프린팅 플랫폼에서 점점 더 다양한 재료를 출력할 수 있게 되었다”며 “메소드 프린터를 위한 재료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다양화하기 위해 업계 최고의 재료 업체들과 제휴했다. 파트너사 및 고객들과 함께 메소드를 통한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의 발견을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할 것이다.”고 전했다.

새로운 메이커봇 랩스 압출기는 엔지니어들이 새로운 3D 프린팅 재료를 테스트함으로써 메소드 3D 프린터의 일정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 메소드 프린터의 산업적 용도는 엔지니어가 새로운 3D 프린팅 어플리케이션을 발견할 수 있도록 신재료로 부품을 출력하는데 이상적이다. 메소드 3D 프린터는 100 °C의 가열 챔버로 데스크탑 3D 프린터의 가열 빌드 플레이트로 출력한 부품보다 더 강력하고 정교한 부품을 출력할 수 있다. 스트라타시스의 SR-30 수용성 서포트와 PVA는 사용자가 데스크탑 3D 프린터에서 출력하기 어려운 고급 엔지니어링 재료로 복잡한 기하학적 구조를 출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진) MakerBot LABS Extruders

새로운 메이커봇 랩스 압출기는 개선된 핫 엔드로 상호 교환 가능한 노즐 어셈블리와 출력 프로그램인 ‘메이커봇 프린트’의 확장된 출력 설정 환경 등 신재료에 걸맞는 향상된 맞춤 옵션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랩스 압출기는 최대 300 °C까지 도달 가능하며 온도, 재료 및 압출부 잼을 추적하는 센서를 포함한다.
메이커봇은 메소드 플랫폼에서 특정 재료를 사용하기 위해 파트너사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About 이상준 기자

생산제조인을 위한 매거진 MFG 편집장 이상준입니다. 대한민국 제조업 발전을 위해 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