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제조 트렌드 / 뉴스/정책/지원사업 / 한국기계산업진흥회 – 2020년도 기계로봇산업 발전유공 포상 접수
백서 다운로드 하기

한국기계산업진흥회 – 2020년도 기계로봇산업 발전유공 포상 접수

한국기계산업진흥회(이하 기진회)는「2020년도 기계로봇 산업 발전유공(자본재산업분야) 포상」신청을 오는 4월 17일(금)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기계로봇산업 발전유공(자본재산업분야) 포상’은 자본재산업의 기술개발 및 사업화에 기여한 유공자와 유공기업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신시장개척,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한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해 1984년부터 시행해왔다.

특히, 자본재산업의 핵심인 기계산업은 지난해 미·중 무역분쟁, 일본 수출 규제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2년 연속 일반기계 수출 500억 달러 및 5년 연속 수출 2위를 달성했으며, 2019년도에는 자본재산업 유공자와 유공기업을 발굴하여, 산업훈장, 산업포장 등 49점을 시상한 바 있다.

이번 포상은 자본재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근로자, 임원, 기업, 지원기관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산업현장에서 묵묵히 일해 온 숨은 유공자를 폭넓게 발굴하여 자본재산업 종사자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우리 자본재의 국산화 및 품질향상 의욕을 고취시킬 예정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기진회 관계자는 “올해는 기계산업에 4차 산업혁명의 큰 변화와 혁신이 필요한 중요한 해로, 기업홍보 및 근로자 사기앙양의 기회가 될「2020년 기계로봇산업 발전유공 포상」에 개인 및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About 이상준 기자

생산제조인을 위한 매거진 MFG 편집장 이상준입니다. 대한민국 제조업 발전을 위해 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