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제조 트렌드 / 뉴스/정책/지원사업 / 마크포지드, 인텔리코리아 산업용 3D프린팅 사업 협력 MOU 체결
백서 다운로드 하기

마크포지드, 인텔리코리아 산업용 3D프린팅 사업 협력 MOU 체결

3D프린팅 교육 및 캐드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인텔리코리아는 산업용 복합 3D프린터 제조사인 마크포지드코리아와비즈니스 파트너 협약을 체결하고, 산업용 3D프린팅 사업을 강화한다고 2일 밝혔다.

인텔리코리아 박승훈대표(좌측), 마크포지드 코리아 고유성이사(우측)
인텔리코리아 박승훈대표(좌측), 마크포지드 코리아 고유성이사(우측)

금속 및 탄소섬유 소재를 기반으로 산업용 적층제조 플랫폼을 공급하는 마크포지드는 스테인레스 스틸, 알루미늄, 공구강, 티타늄, 구리 소재 외에도 알루미늄 부품을 대체할 수준의 산업용 복합소재인 탄소섬유를 사용하기 때문에 플라스틱 기반인FFF 방식의 3D프린터보다 최대 24배 이상의 고강도 부품을 제작할 수 있다. 페리지 항공우주, 테슬라, 지멘스, 미국항공우주국 등글로벌 선도기업들이 고난도의 산업용 부품 제작에 활용하고 있다.
인텔리코리아 한명기 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당사의 3D모델링 소프트웨어인 캐디안3D(CADian3D)와 마크포지드의 3D프린터(Mark Two, Onyx Series, Mark X 등)를 활용한 산업용 3D프린팅 교육을 하겠다.” 면서, 창업자와 메이커를 위한 높은 수준의 완제품·시제품 제작, 제품 개발 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 원가절감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 본부장은 “4차 산업으로의 변모에 따른 제조기술 방식의 다양화로 현 제조 방식과 3D프린팅 제조 기술의 효율적인 매칭을 위해산업용 3D프린팅 기술교육 보급화는 제조 산업의 다각적인 변화와 온디맨드 서비스를 가능하게 할 것”이라며 “산업용 3D프린팅교육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유성 마크포지드 이사는 “고도의 첨단기술 기업은 마크포지드 3D프린터로 생산조립, 국방, 군사, 일급비밀 R&D, 항공우주 분야의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과 사례를 통해 정확하고 신속한 적층제조를 할 수 있으며, 정확한 적층제조 생산을 보장하기 위해 프로그래밍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블랙스미스(Blacksmith)와 매우 민감한 고객 데이터와 정보의 높은 보안 요구사항의 스펙트럼을 업계 최고 수준의 정보보안 국제인증 ISO27001 획득을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아울러 인텔리코리아와의 교육협력을 통해 침체된 국내 제조산업의 새로운 문을 열고, 교육을 통한 결과로 다양한 혁신적인 어플리케이션이 발굴되기를 기대합니다“ 고 말했다

About 이상준 기자

생산제조인을 위한 매거진 MFG 편집장 이상준입니다. 대한민국 제조업 발전을 위해 일합니다.